O2O 뜨니 당일 상품 싸게 사는 타임커머스 뜬다
상태바
O2O 뜨니 당일 상품 싸게 사는 타임커머스 뜬다
  • 강인숙 기자
  • 승인 2016.01.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힘입어 2015년 한해 O2O(Online-to-Off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마케팅) 시장 규모는 약 15조 원까지 성장했다. 이렇게 O2O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타임커머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타임커머스란 서비스 마감이 임박한 상품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것을 뜻한다. 시간이 지나면 판매할 수 없는 상품을 어떻게든 팔기 원하는 판매자와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인 것. 마감이 임박한 숙박시설과 공연티켓, 항공권,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료품 등이 대표적인 타임커머스 판매 제품이다. 특히 타임커머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구매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타임커머스 업체로는 ‘세일투나잇’이 있다. 당일 남은 빈방, 빈 좌석 등을 판매하므로 필요한 순간에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숙박, 외식, 영화 등을 시중보다 최대 5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당일은 물론, 일주일 이내의 숙박예약이 가능하며, 고급 상품을 값싸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입소문을 타며 현재 15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서비스 퀄리티가 보장된 국내외 호텔의 숙박과 외식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에서 우아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또한, KTX, 항공권, 렌터카 등 교통편도 최저가로 이용할 수 있어 갑자기 여행을 떠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플레이윙즈’는 항공권 특가 정보만 모아 한눈에 보여주는 앱이다. 특히 출발일이 임박했거나 특정 여행 기간을 조건으로 하는 땡처리 특가 상품과 항공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맞춤설정’ 기능을 통해 원하는 여행지의 특가 소식을 푸시 알림으로 받을 수 있어 저렴한 항공권을 찾기 위해 매일 검색할 필요가 없다.

‘뷰티인나우’는 당일 예약이 가능한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뷰티 타임커머스 앱이다. 국내 ‘뷰티숍 입점 업체 수 1위’(1,360개)로 미용실, 피부관리실, 네일샵 등에서 당일 예약 및 사용 가능한 뷰티 할인 티켓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예약 가능한 뷰티숍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지 않아도 여유롭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주변의 뷰티숍 위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