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우리부대런닝셔츠를만들자!
상태바
포토샵-우리부대런닝셔츠를만들자!
  • PC사랑
  • 승인 2007.09.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포인트

일러스트 파일 불러오기
해상도를 결정하는 일이 중요한 포인트. 일러스트 파일의 페이지를 미리 보고 필요한 부분에 알맞게 큰 해상도를 지정해주는 것이 좋다. 일러스트 파일(.ai)을 불러올 때는 PDF 형식으로 변환해서 불러오는 것이므로 일러스트의 장점인 벡터 정보는 사라진다는 점에주의하자. 벡터 정보가 사라지면 크기를 늘릴 때 선이 선명하지 않아 gif를쓰나 ai를 쓰나 마찬가지 결과가 된다.

마술봉 이용
옵션 바에서 Continous에 체크하면 같은 색상이 이어져있는 부분들을 모두 선택한다. 만약 같은 색상이 서로 연결되지 않고 떨어져있다면 클릭한 부분만 선택된다. 그러나 이 옵션이 꺼져있다면 해당 레이어에서 전경색으로 지정된 색상의 범위가 모두 선택된다.

이미지의 크기 변경
Resample Image에 체크하면 해상도를 변경해도화면 크기에는 변함이 없다. 이것은 해상도를 높일 때는 인쇄 크기를 줄이고 해상도를 낮추면 인쇄 크기를 늘이는 효과를 준다. 파일 크기나 화면에서 보이는 크기는 변함 없고 인쇄 뒤의 크기만 바뀐다. 만약 ResampleImage에 체크되어 있다면 가로세로 크기나 해상도를 바꿀 때 파일의 크기가 함께 변한다.
 
1.국방부 홈페이지에는 국방부 로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있다. 국방부 소개→국방부는...→국방마크소개 페이지에서‘다운로드’버튼을눌러마크파일을다운로드하자.
 
 
2.다운로드 한 파일의 압축을 풀고‘국방부로고.ai’파일을 포토샵에서 File→Open으로 불러들인다. PDF를 불러들일 때와 방식은 같다.각각 분리된 로고를 쓸 것이므로 크기가 넉넉하도록 600pixel/inch로하자.
 
 
3. 각각 육해공군의 상징을 따로따로 레이어로 만들 것이다. 먼저 공군상징을 클립보드로 복사한다. 쉽게 선택하려면 먼저 마술봉으로 공군 상징의 바깥쪽 흰 부분을 클릭하고, Shift키를 누른 채 마키툴로 안쪽을 추가하면정확하게선택할수있다.
 
 
4. <Ctrl+C> 키로 복사, <Ctrl+N> 키를 눌러 새로운 파일을 만들고<Ctrl+V> 키를눌러복사한공군상징을붙여넣는다.
 
 
5. 이제 상징에 입체감을 주어보자. 회색 가장자리를 마술봉으로 클릭해서 선택한 다음, <Ctrl+J> 키를 눌러 새로운 레이어로 만든다. 그리고 다시 레이어 팔레트에서 Layer 1을 클릭하고 흰색 바탕을 선택한 다음Ctrl+J> 키를 눌러 또 다른 레이어로 만든다. 이제 흰색 테두리 레이어와 안쪽 흰 바탕 레이어가 생겼으니 아래쪽의 두 레이어는 보이지 않도록눈동자아이콘을클릭해두자.
 
 
6. 흰 바탕 레이어에서 Layer→Layer Style→Bevel & Emboss를 선택하고 적당한 높이 값(size)을 조절한다. 이렇게 하면 안쪽 날개가 볼록해져입체감을가진다.
 
 
7. <Ctrl+D> 키를 눌러 선택을 해제하고 회색 테두리 레이어를 선택한다음 같은 방법으로 입체감을 준다. 역시 size는 너무 많지 않게 5 정도를주어가는선이잘드러나게한다.
 
 
8. 앞의 3과 같은 방법으로 해군 상징을 복사해 공군 상징 파일에 붙여넣는다. 그리고 5의 방법을 응용해 마술봉으로 테두리 레이어와 안쪽 흰 바탕 레이어를 만든다. 이 때 마술봉의 옵션에서 continous 체크를 확인하고 Shift 키를 누르고 각각 떨어진 부분들을 클릭하면 하나로 만들 수 있다. 가운데커다란닻과작은사슬은다른레이어로만들자.
 
 
9. 사물의 두께가 다르면 emboss의 size 값도 달라야 한다. 닻 부분은size를높게잡아서볼륨감이나타나도록 한다.
 
 
10. 이제 육군의 별을 가져와 선택하고 복사해 붙이자. 노란색과 붉은색레이어를 만드는 것은 쉽다. 그런데 별 테두리가 너무 가늘어 선택이 힘들다면? 일단 마술봉을 선택하고 옵션에서 continous의 체크를 지운다.
그리고 <Ctrl+A> 키로 영역 전체를선택하고 Alt 키를 누른 채붉은색, 노란색, 흰색을 차례로 클릭해주면 회색만 남는다. 이제 <Ctrl+J> 키를 눌러새레이어로올려주면된다.
 
 
11. 앗? 순서를보니해군-공군-육군의순서로쌓여야한다. 레이어가많을때는 그룹을 만들어 두자. 레이어 창 아랫부분에서 Create New LayerGroup을클릭해새로운그룹을만들고각각의레이어를드롭한다. 안보이게해둔레이어를지우려면▶를누르고Delete Hidden Layers를누른다.
 
 
12.이제육군의별에입체감을주자. 별은제각각각도가달라다른방식이필요하다. 마술봉의 옵션에 continous가 체크를 확인하고 각 부분을 따로선택한다음, 그라디언트툴에서Foreground to Transparent를선택한다.
밝은곳의전경은‘흰색’, 그림자부분의전경을‘검은색’으로바꾸고그라데이션을넣는다.
 
 
13. 현재는 600dpi다. 화면에선 커보이지만 실제 인쇄 하면 가로 4cm 정도다. 등판에 새기고 싶다면 Image→Image Size 창을 열고 옵션에서Resample Image의 체크를지우고 200dpi 정도로 낮춰 인쇄하면 크기가늘어난다. 해상도와 크기를 모두 조절하려면 이미지 자체를 손봐야 하므로이때는Resample Image에체크해조절한다.
 
 
14. 셔츠에 인쇄하려면 전사용지에 인쇄한 뒤에 셔츠에 엎어놓고 다림질을 해야 한다. 인쇄하기 전에 좌우를 바꿔줘야 한다. 그래야 모양이 제대로 나온다. 좌우를 바꾸려면 Image-Rotate Canvas→Flip Horizontal을고른다.
 
 
15. File→Print with Preview를 선택해 인쇄모양을 점검하고 크기에 맞게용지방향도가로로지정하고인쇄한다. 그리고 다림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