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상태바
위젯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 PC사랑
  • 승인 2007.09.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젯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위젯 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으면서 국내에도 다양한 위젯 마케팅이 선보이고 있다.
RSS 위젯 미니몬(www.minimon.co.kr)을 통해 파리바게뜨가 시행한 수험생 100일 카운트 다운 위젯과 수험생격려메시지 위젯은 커뮤니티(SNS : Social Network Site)사이트를 통해 위젯을 배포하여 기업홍보 및 신규고객확보를 위한 타깃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였으며, 롯데 백화점에서도 사이트 리뉴얼과 함께 백화점 판매상품과 유사한(시계, 달력 등)의 위젯을 고객에게 서비스 하고 있다. 풀무원에서는 풀무원 다이어트 식품의 홍보를 위해 다이어트 식단구성을 위한 식단칼로리계산을 제공하는 위젯을 서비스하고 있다.

美웹 트레킹 업체인 comScore社가 13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위젯에 의해 만들어진 웹 컨텐츠를 본 네티즌들이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7,78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 되고 있으며
<참고자료: 'Widgets' May Snag More Ad, Wall Street Journal, '07.6/13>

인터넷 사용시 온라인광고로 방해 받는 것을 지독히 싫어하는 10대들 조차 그들의 관심을 자극할 만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그래픽, 비디오, 포토, 음악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위젯광고에는 상대적으로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달 전체 20%의 청소년들이 마케터가 제공하는 로고, 쿠폰, 게임 비디오, 캐릭터 등을 제공하는 위젯을 다운받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참고자료: ‘Young surfers spurn banner ads, embrace 'widgets',' Wall Street Journal, '07. 7/02>

이에 따라 광고주들은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 청소년 이용자들의 관련 웹페이지로의 유인을 위해 위젯을 활용하는것이 효과적인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각종 언론 미디어 회사들도 위젯을 통해 자사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델에 관심을 높이고 있다.

컴퓨터 바탕화면이나 개인 웹페이지에 띄워 두는 위젯이 브랜드광고를 싣는 새로운 매체로 주목 받기 시작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위젯 프로그램들은 인터넷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광고 수단으로 잠재력이 풍부하여 마케팅 및 광고 수단으로 각광 받기 시작하고 있다.

마케팅 광고 수단으로서 위젯은 지속성, 웹의 파급력,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인터넷 이용자가 위젯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하는 경우 위젯에 실린 광고는 일반 웹사이트 광고 보다 수명이 긴 장점이 있으며 사용자들이 위젯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원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비교적 오랫동안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위젯의 광고효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위젯 업체들이 자사 위젯이 퍼져가는 경로를 추적하는데 전력 투구를 하고 있다.

당신이 온라인마케터라면 한번쯤 위젯광고를 검토할 시기가 도래한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