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메이플스토리 관련 겨울방학 특별전시 오픈
상태바
넥슨컴퓨터박물관, 메이플스토리 관련 겨울방학 특별전시 오픈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12.22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Re플레이, 메이플스토리’ 특별전시를 12월 22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별 전시는 지스타 2015 야외 전시장에서 선보였던 팝업뮤지엄(POP UP MUSEUM) Re플레이, 메이플스토리 콘텐츠로 넥슨컴퓨터박물관 곳곳을 재구성했으며, 12년 동안 서비스된 2D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역사를 비롯해 특별히 제작된 가상현실(VR) 및 아두이노 아케이드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지스타 2015에서 주목 받았던 메이플스토리 VR은 360도 환경으로 구현된 메이플스토리 게임 속 공간에서 사용자가 1인칭 시점의 캐릭터가 되어 유명 NPC인 ‘장로 스탄’에게 퀘스트를 받고 몬스터를 사냥하는 등 메이플스토리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메이플스토리 VR은 오큘러스 리프트와 삼성 기어 VR 두 가지 기기로 체험할 수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지스타 2015에서 주목을 받았던 Re플레이, 메이플스토리를 박물관으로 옮겨 온라인게임을 새롭게 해석하는 전시로 구성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일상의 재미가 되고, 나아가 예술로 진화하고 있는 모습을 체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Re플레이, 메이플스토리 전시 기간 동안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포토존’을 야외에 설치하고, 메이플스토리 마우스와 태앙광 장난감을 만들어보는 ‘만지작 올데이’를 진행하며, 지하 카페 인트(int.)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인기 몬스터인 주황버섯 모양의 와플을 한정 판매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Re플레이, 메이플스토리 인증샷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선물하고, ‘M A P L E S T O R Y’ 이니셜로 시작되는 박물관 소장품을 찾아 단어를 완성하면 특별한 기념품도 증정한다. 이벤트 기념품은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