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코, 엄마 목소리로 읽어주는 그림 동화 앱 ‘맘보이스북’ 출시
상태바
코끼리코, 엄마 목소리로 읽어주는 그림 동화 앱 ‘맘보이스북’ 출시
  • 강인숙 기자
  • 승인 2015.12.1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코끼리코(대표 김용환)가 국내 최초로 영유아를 위한 그림동화 e콘텐츠 서점 ‘맘보이스북’ 앱을 출시했다. 맘보이스북를 다운로드 하면, 엄마나 아빠가 종이책의 책장을 넘기듯 동화책을 보면서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다. 부모님이 집에 없더라도 아이는 ‘맘보이스’를 통해 엄마 아빠가 직접 읽어주는 동화책을 볼 수 있다.

현재 ‘맘보이스북’ 앱에는 약 200권의 동화책이 업로드돼 있으며, 창작동화, 명작동화, 수학동화, 과학동화, 한국 창작동화 수상작가 시리즈 등 그 종류 또한 다양하다. 지금도 계속 국내 유수의 출판사 책들이 입점하고 있으며 올해 내에 1,000여 권 정도 등록될 예정이다.

맘보이스북 앱은 매일 한 권의 동화책을 24시간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오픈하며, 마음에 드는 동화책을 사면, 앱스토어 계정을 통해 해당 동화책을 평생 소장하고 녹음할 수 있다. ‘맘보이스북’의 또 다른 차별점은 동화책의 텍스트를 사용자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동화책 주인공의 이름을 아이의 이름으로 바꾸거나 혹은 같은 그림이지만 아이와 엄마가 함께 상상해 보고 다른 스토리를 가진 동화책으로 만들어볼 수도 있다.

코끼리코의 김용환 대표는 “맘보이스북은 단순한 전자책 플랫폼이 아니라, 엄마와 아이 간의 소통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맘보이스북’은 오는 15일부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향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도 론칭할 예정이다.

한편, 코끼리코는 아동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출판 콘텐츠 전문개발사로 사명 또한 콘텐츠 특성을 살려 Korea Kids Library Contents 4단어의 앞글자를 딴 ‘코끼리코(Kokilico)’로 지었다. 또한, 코끼리 하면 코가 떠오르듯이 자신의 분야에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회사가 되고 싶다는 중의적인 의미도 담겨있다. 코끼리코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30권 분량의 성경 동화 움직이는 영상동화 앱북 ‘하늘빛 성경 동화’를 론칭한 바 있다. 또한, 국내 유수의 출판사도서를 아마존에 단독으로 퍼블리싱하는 작업도 병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