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후, 스마트앱어워드 3년 연속 대상 수상
상태바
후후, 스마트앱어워드 3년 연속 대상 수상
  • 강인숙 기자
  • 승인 2015.12.0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CS(대표 유태열)는 스팸차단 앱 ‘후후’가 12월 9일(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스마트앱어워드 2015’에서 생활서비스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2,000여 명이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평가지표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공신력 높은 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후후는 2013년부터 3년 연속 스마트앱어워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후후는 2013년 생활편의분야, 2014년 기능성 향상분야에서 스마트앱어워드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에는 한 분야를 넘어 생활서비스부문 8개 전 분야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아 ‘생활서비스부문 통합대상’을 차지했다.

스마트앱어워드 2015에서 후후는 ‘서비스’ 부분에서 동일분야 앱 대비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스팸 전화 필터링, 발신번호 식별 등의 핵심서비스와 고객의 소리를 리얼타임 반영하는 이용자 편의성을 높게 인정받았다.

후후는 진화하는 스팸 전화에 맞서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해왔다. 올해 1월에는 스마트워치 등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버전을 출시했고, 5월에는 ‘알약 안드로이드’와 제휴해 스미싱 탐지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이폰 버전도 지난 9월에 출시했다.

현재 후후는 1,800만 누적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후후를 통해 식별되는 통화 및 문자 건수는 월평균 18억 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