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국내 최초 모바일 하이패스 ‘패스온’ 런칭
상태바
LG텔레콤, 국내 최초 모바일 하이패스 ‘패스온’ 런칭
  • PC사랑
  • 승인 2007.09.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텔레콤, 국내 최초 모바일 하이패스 ‘패스온’ 런칭

LG텔레콤(사장 정일재(丁一宰) / www.lgtelecom.com)은 오는 10일부터 모바일 하이패스인 ‘패스온(PassON)’ 서비스를 런칭한다. 패스온은 달리는 차안에서 멈추지 않고 통행료를 지불하는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 서비스에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는 휴대폰을 연계하여, 고속도로 통행시 차량 내에서 무선으로 통행료를 결제 및 충전, 다양한 도로교통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모바일 하이패스 서비스이다.

기존 하이패스 이용 방식은 한국도로공사 영업소에서 하이패스 차량단말기를 구입 및 하이플러스카드를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LG텔레콤의 패스온 고객들은 영업소 방문없이 가까운 LG텔레콤 매장에서 하이패스 차량단말기를 구매하고 휴대폰으로 충전을 해결할 수 있어 하이패스 활성화는 물론 고객 편의를 크게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패스 서비스]

하이패스 차량 단말기(OBU:OnBoard Unit)를 장착한 차량이 톨게이트를 지나면, 요금은 자동으로 하이플러스카드에서 차감되어 고속도로 톨게이트 통과시 기다리지 않고 남보다 빨리 갈 수 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톨게이트를 바로 통과, 최대 7배까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아니라, 금액적인 측면에서도 출퇴근길 고속도로 통행료를 최대 23%까지 절약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통행료를 20% 혹은 5%(출퇴근시간 통행료 20% 할인, 평상시간대 5% 할인:시간대는 도로공사 기준)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추가로 하이플러스카드 통행료 충전시 충전 금액에 따라 1~3%까지 추가 충전을 해준다. 1만원 충전시 1%, 2만원에서 4만원까지는 2%, 5만원에서 48만원까지는 3%로 추가 금액충전을 해줘 기본 할인에 추가 충전까지 최대 23%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출퇴근 통행료로 월 5만원을 내는 고객이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출퇴근 할인으로 20%할인 받고, 카드 충전시 보너스 3%를 추가 할인 받아 총 5만원의 23%인 11,500원의 통행료 할인을 받게 된다.

[패스온 서비스의 3대 장점]

패스온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폰으로 차량 내에서 통행료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통행료 지불을 위해서는 선불식 충전 카드인 하이플러스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하는데, 패스온은 블루투스(Bluetooth) 방식을 이용하여 차량내에서도 휴대폰으로 충전할 수 있어, 기존처럼 고객이 하이플러스 카드 충전을 위해서 도로공사 영업소를 직접 방문 또는 별도 충전용 카드리더기를 구입하여 인터넷으로 카드 충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되었다.

또한, 휴대폰 음성과 문자메세지(SMS)를 통해 통행료 잔액 및 이용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 알림을 설정하면 카드 잔액이 고객이 설정한 금액 이하가 되는 경우, 자동으로 충전이 필요함을 음성과 문자로 안내해줘 고객은 톨게이트 통과시 갑작스런 잔액 부족에 대한 걱정을 덜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운전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고속도로/수도권 교통정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패스온 이용 고객은 출퇴근길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기의 패스온 서비스들은 월1천원으로 모두 이용 가능하며, LG텔레콤은 오는 10일이후부터 패스온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들에 대해 3개월간 이용요금을 면제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패스온 이용방법]

우선 패스온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가까운 LG텔레콤 매장에서 하이패스 차량단말기(OBU)와 본인명의의 하이플러스카드를 발급, 패스온 전용 휴대폰을 구입하면 된다.

LG텔레콤 하이패스 차량단말기(모델명 AT-l1000)는 기존 하이패스 차량단말기(OBU)와 다른 세련된 초슬림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디자인적 측면에서도 차별화 되었으며, 1회 충전으로 3~4개월동안 사용 가능한 충전배터리를 채택하여 전원 공급을 위해 별도로 차량 내부 공사가 필요없는 편리함을 더했다.

하이패스 차량 단말기(OBU)와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전용 휴대폰(5모델:LG-LB2500H,CANU701D,LG-LC3600,SPH-C3250,LG-LH2000)은 9월 출시 시점에 우선 500여 개 수도권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10월부터는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패스온 사업을 기획한 제휴사업부 현준용 상무는 “LG텔레콤과 한국도로공사의 제휴로 기획된 생활가치혁신서비스인 패스온 서비스는 LG텔레콤의 가입자 증대뿐만 아니라, 국내 하이패스 시장 성장에도 톡톡한 효자 노릇을 할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