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프리미엄 디카 신제품 3종, ‘스마일 셔터’ 기능의 T시리즈 2종 및 광학 10배줌의 DSC-H3 출시
상태바
소니 프리미엄 디카 신제품 3종, ‘스마일 셔터’ 기능의 T시리즈 2종 및 광학 10배줌의 DSC-H3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9.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 프리미엄 디카 신제품 3종, ‘스마일 셔터’ 기능의 T시리즈 2종 및 광학 10배줌의 DSC-H3 출시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디지털카메라 ‘사이버샷 (Cyber-shot)’의 전통적 인기 라인업인 ‘T(Thin)’ 시리즈와 ‘H(High Zoom)’ 시리즈에 각기 새로운 컨셉으로 색다른 즐거움 선사할 프리미엄 사이버샷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사이버샷 3종은 웃는 표정을 자동으로 인식해 순간을 촬영해주는 독창적인 ‘스마일 셔터(Smile Shutter)’ 기능에 16:9비율로 각각 3.5인치, 3인치 터치스크린 LCD를 탑재한 ‘DSC-T200’ 및 ‘DSC-T70’ 2종과 광학 10배줌에 복고풍의 컴팩트 디자인으로 멋스러움을 한층 살린 준전문가급 ‘DSC-H3’ 이다.

‘치~즈~’없어도 예쁜 미소 자동으로 찍어주고, 16:9 와이드 터치 LCD로 다채로운 재미 선사하는 DSC-T200 및 DSC-T70

DSC-T200과 DSC-T70은 T(Thin) 시리즈 고유의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 ‘수퍼 스테디 샷(Super Steady Shot)’, 고감도 ISO3200이 선사하는 촬영안정성은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인물의 웃는 표정을 자동으로 인식해 자연스러운 웃음을 촬영해주는 ‘스마일 셔터’ 기능이 탑재된 첫 제품이다.

소니의 ‘스마일 셔터’ 기능은 인물의 얼굴을 자동으로 포착하는 ‘얼굴인식’ 기능에서 한층 진보된 기능으로, 입가와 눈가의 세밀한 근육 움직임과 치아와 눈의 노출 정도와 같은 표정변화를 분석해 자연스런 미소를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기능이다.

특히 소니의 ‘스마일 셔터’는 웃음의 강도를 상·중·하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큰 박장대소는 물론 옅은 미소까지 다채롭게 포착할 수 있다. 또한 셔터를 한번 누르면 최대 6장까지 연속으로 웃는 순간을 촬영해 줘 어린아이나 아기와 같이 웃는 순간 포착이 어려운 인물이나 셀카/단체 촬영 시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DSC-T200의 경우 3.5인치, DSC-T70의 경우 3인치에 달하는 16:9비율의 초대형 와이드 터치 LCD를 탑재해 생생한 사진의 감동뿐 아니라 손쉽게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가벼운 LCD 터치만으로 원하는 부분을 5배까지 확대할 수 있어 상하좌우조정 없이도 단체사진 속 내 얼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포커스하고자 하는 인물이나 피사체를 원터치로 설정할 수 있어 ‘스마일 셔터’, ‘얼굴인식’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터치 LCD와 페인트 기능을 통해 느낌과 개성이 살아있는 나만의 사진을 꾸밀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기존 4가지 필터링 기능(하단 설명참조)에 오래된 느낌표현이 가능한 ‘복고풍 리터칭(Retro Retouching)’ 기능, 원형 회전효과의 ‘방사 리터칭(Radial Blur Retouching)’ 기능, 포토프레임 기능 등이 추가돼 별도 렌즈 장착이나 포토샵 작업 없이도 카메라 내에서 손쉽게 사진편집이 가능하다.

광학 10배줌에 컴팩트하고 세련된 복고풍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쉬한 휴대성까지 갖춘 ‘DSC-H3’

810만화소의 DSC-H3는 사이버샷 H(High Zoom) 시리즈의 고급성능은 이어가면서 세련된 복고풍의 컴팩트 디자인으로 멋스러움을 한층 살린 준전문가급 제품이다.

광학 10배 칼자이스 바리오테사 줌렌즈,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 ‘수퍼 스테디 샷(Super Steady Shot)’, 고감도 ISO3200, ‘비온즈(Bionz) 이미지 엔진’을 탑재해 H시리즈의 초강력 촬영성능을 이어가면서 무게는 264g으로 몰라보게 컴팩트해져 여성들도 부담 없이 휴대가 가능하다.

한편 수동 필름카메라를 연상케하는 세련된 복고풍 디자인에 안정된 그립감을 위한 볼록한 손잡이 부분과 2중 렌즈링이 조화를 이뤄 아날로그 감성이 짙게 묻어나 패션 아이콘으로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그 밖에도 2,000분의 1초 셔터스피드와 인텔리전트 자동 초점(Auto Focus) 이 지원되는 ‘고속 스포츠 슈팅모드(Advanced Sports Shooting mode)’는 스포츠 경기나 동물의 움직임과 같은 역동적인 순간을 날카롭게 포착할 수 있어 준전문가 수준의 촬영성능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사이버샷 신제품 3종의 예약판매는 전화구매 및 소니스타일 온라인 쇼핑몰(www.sonystyle.co.kr), 소니 직영점인 소니 스타일 코엑스, 압구정, 명동점, 부산점, 분당점에서 실시한다.

예약판매 이후에는 전국의 주요 소니 코리아 공식 대리점, 직영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 www.sonystyle.co.kr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