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KO HACKER K500 하데스 텐키리스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상태바
ABKO HACKER K500 하데스 텐키리스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12.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인보우 LED로 빛나는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레인보우 LED로 빛나는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ABKO HACKER K500 하데스 텐키리스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하데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으로 죽음을 관장하고 지하 세계를 다스린다. 신들의 왕 제우스, 해왕 포세이돈과 형제 사이며 이런 흥미로운 설정 덕분에 하데스는 많은 창작물에 재해석돼 등장하게 된다. 그런 작품들에서 찾을 수 있는 공통점이 있는데, 디즈니 헤라클레스 정도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멋진 외모로 등장한다는 점이다. ABKO가 선보인 LED 기계식 키보드 하데스도 이런 특성을 닮아 멋진 외관을 갖췄다.

김희철 기자

화려한 외관을 갖췄다
ABKO HACKER K500 하데스 텐키리스 레인보우 LED(이하 하데스)는 카일 LED 축을 사용한 비키 스타일 87키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다. 철재 상판 하우징과 함께 비키 타입이라 내구성과 디자인이 뛰어나고 청소하기도 쉽다. 또한, 키보드 각 열에 맞춰 레인보우 LED를 탑재했다. 최상단부터 빨, 노, 초, 파, 보, 주 순이다. 이 LED는 FN키와 방향키와의 조합을 통해 밝기 조절 및 숨쉬기 모드 변환이 가능하다. 숨쉬기 모드는 레인보우 LED 컬러가 서서히 색이 들어왔다 나가는 방식으로 연출된다.

키캡은 이중사출 방식으로 LED를 잘 투과시켜 준다. 한글 폰트는 레이저 각인 인쇄로 표기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텝 스컬쳐2 방식으로 각 키캡의 높낮이가 달라 장시간 타이핑할때도 편안하다. 높이 조절 받침대가 있고 미끄럼 방지 피트가 있어 움직임 없는 타이핑 환경이 제공된다. 탑재된 스위치는 카일 청축으로 키압은 50±15g이다. 체리MX 스위치보다는 키압이 약간 높지만 치는 맛은 좋다.

 

매크로 키를 갖췄다
하데스는 매크로 기능이 탑재됐다. 이는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으로 소프트웨어의 도움 없이 직접 매크로 기능을 할 수 있다. ESC 버튼 왼쪽의 REC 버튼을 누르고, 빨간색 LED 조명이 키캡 하단에 비치면 M1~M5까지 5개의 매크로 키 중 원하는 키를 선택 후 기록하려는 매크로 명령키를 입력하면 된다. 그 뒤 REC 녹화 단추를 눌러 기록을 중단하면 된다. 최대 25키까지 입력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펑션키와의 조합을 통해 이런저런 작업을 할 수 있다. 윈도우즈 키도 잠글 수 있고, 볼륨 조절 및 음악 재생도 가능하다. 전체 키 잠금, 내 컴퓨터, 이메일, 웹 브라우저 바로가기 기능도 지원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무한 동시 입력 모드와 6키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 게임 시에는 무한 동시 입력 모드를 설정하고, 공공기관이나 은행권 홈페이지를 사용해야 할 때는 6키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그 외에는 반복 입력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에 주목할 만하다. 1/20이 기본값이며 그 이상으로는 1/40, 1/50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데스는 키커버와 키캡 리무버가 기본 제공된다. 이를 통해 먼지 유입을 방지하고 키캡 교환 및 청소도 빠르게 할 수 있다. 가격은 79,5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