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아시아의 신성장 기업에 맞춰 설계된 서버 발표
상태바
HP, 아시아의 신성장 기업에 맞춰 설계된 서버 발표
  • PC사랑
  • 승인 2007.08.3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 아시아의 신성장 기업에 맞춰 설계된 서버 발표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오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의 기업들에게 최적의 성과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서버를 발표했다.

최신 듀얼 코어 및 쿼드 코어 Intel Xeon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ProLiant DL180 서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용으로 개발되어, 기가비트(Gb)당 데이터 비용이 가장 저렴하도록 비용을 통제하면서 최대 성능을 제공한다.

아시아 시장을 위해 아시아에서 직접 개발하여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HP 서버 제품군에 속하는 ProLiant DL180은 복잡한 비즈니스 요구사항들을 처리하기에 충분한 역량과 필수 관리 기능, 이중화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의 신형 2U 섀시는 성장하는 기업의 컴퓨팅 요건을 지원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것이다.

이 서버는 고객의 네트워크, 게임, 메일 및 메시징, 파일 및 인쇄, 데이터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는 데 관심이 있는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요건에도 부합된다.

한국HP ESS(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스토리지)사업부 총괄 김광선 상무는 “새로운 HP ProLiant DL180은 ‘성장’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면서, “HP는 아시아 내 신성장 기업들의 요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일 기초 단계부터 업계 표준에 맞춰 혁신성과 풍부한 기능, 전력 효율성을 갖춘 서버를 개발하는 데 투자해왔다. 이 제품은 분산형 타워 서버 기반 환경의 역량을 뛰어넘는 성장을 꾀하는 고객에게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타워 서버의 경제성을 유지하면서 랙 서버의 효율성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HP ProLiant DL180은 필수 관리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어 네트워크 관리자들로 하여금 원격지에서도 손쉽게 서버를 점검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인텔 아태 지역 서버 플랫폼 그룹의 제품 마케팅 담당 팀 베일리(Tim Bailey) 이사는 “아시아의 성장 기업들은 믿을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인 기술 솔루션을 통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보장해야 한다”면서, “HP ProLiant DL180에 통합된 듀얼 코어 및 쿼드 코어 Intel Xeon 프로세서 기술은 데이터 프로세싱에 대해 상상 이상의 처리 능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는 막강한 조합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산업 분석 전문기관인 IDC에 따르면 한국HP는 2007년 2/4분기에 33.9%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한국의 x86 서버 시장에서 2002년 이후 줄곧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1).

HP ProLiant DL180의 주요 기능 및 성능은 다음과 같다.

· 전력 효율성 향상을 위해 1066MHz 또는 1333MHz FSB(Front Side Bus)를 갖춘 최신 듀얼 코어 및 쿼드 코어 Intel? Xeon? 프로세서 중에서 선택 가능
· 차별화된 성능 요건을 기반으로 하는 맞춤형 주문 옵션 (프로세서, 메모리, 하드 드라이브, HP Care Pack Services 등)
· 최대 8개까지의 핫 플러그 SATA/SAS 하드 드라이브를 통해 스토리지 요구를 충족시키는 확장식 내부 베이
· 32비트 및 64비트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에 적합한 성능
· 최대 16Gb의 PC2-5300 FB-DIMM 지원 (고급 ECC 포함)
· 초고밀도 2U 랙 설계로 서버 랙 및 데이터 센터 공간의 활용 극대화

원격 관리

HP ProLiant DL180 Lights-Out 100c Remote Management는 저렴한 비용으로 엔트리 레벨의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Lights-Out 100 라이저 카드(riser card)와 가상 미디어 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HP Lights-Out for Virtual KVM(키보드/ 비디오/마우스)을 통해 고객 또는 고객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LAN 또는 인터넷에서 원격으로 서버를 관리할 수 있다.

신뢰성과 지원

HP ProLiant DL180은 고객들이 글로벌 서버 지원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담 연락처를 통해 믿을 수 있는 A/S 지원과 함께 설정과 설치를 돕는다. HP는 중형 기술 컴퓨팅에 가장 적합한 사전 구성(pre-configured) 및 사전 통합(factory-integrated), 그리고 테스트까지 거친 클러스터 패키지에 대한 광범위한 선택 범위를 자랑한다.

제품 구입

HP ProLiant DL180은 HP의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아태지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