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FREE - 포터블 스피커? 사운드바? 둘 다 필요하다면!
상태바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FREE - 포터블 스피커? 사운드바? 둘 다 필요하다면!
  • 강인숙 기자
  • 승인 2015.12.0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운드 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크리에이티브에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FREE’(이하 사운드 블라스터 FREE)를 선보였다. 본래 ‘사운드 블라스터’라 하면 크리에이티브의 사운드카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이 제품은 비슷한 이름이지만 사운드카드와는 전혀 다른 ‘스피커’다. 휴대용 스피커이면서 간단히 사운드바로도 사용가능한 다용도 제품으로, 이미 검증된 사운드 블라스터라는 이름에 손색없는 제품인지 어디 한번 살펴보자.

강인숙 기자

 

자전거와 찰떡궁합

자전거타기 딱 좋은 가을 날씨, 사운드 블라스터 FREE가 단연 돋보이는 이유는 자전거 물병 홀더에 꼭 맞는 디자인을 가졌기 때문이다. IPX4 방수기능도 지니고 있어, 비나 흙탕물 걱정 없이 야외활동이 가능하다. 크기는 71x200x68.5mm로, 500ml 페트병 정도의 크기며 무게도 446g으로 적당하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가 있다.

야외활동 시 가장 중요한 배터리는 USB로 충전가능한 대용량 리튬폴리머 배터리로 최대 10시간 구동할 수 있다. 요즘 추세인 마이크로 5핀 충전포트의 모습 보이지 않지만 큰 문제는 아니다. 전원 버튼 바로 옆에서 배터리 잔량을 3단계로 파악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거의 다 소모되면 마지막 남은 불빛이 깜빡거려 충전할 때임을 알려준다.

 

전 방향 대응 스피커

조그만 페트병 크기의 원통형 스피커인 사운드 블라스터 FREE에는 풀 레인지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적용됐다. 더불어 윈도우나 맥에 연결하면 ‘사운드 블라스터 프리 제어판’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 ‘SBX Pro Studio’로 다양한 고급 설정을 할 수 있다.

스피커는 가로, 세로 어떻게 놓아도 사용할 수 있다. 가로로 사용하면 넓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수직으로 사용하면 전 방향 360도로 방사되는 소리를 즐길 수 있다. 가로 사용 기준으로 측면에는 전원, 볼륨, 블루투스, 통화버튼이 있으며, 후면에는 라우드 버튼과 재생/정지, 곡 넘김 버튼, 연결 단자 등이 있다. 라우드 버튼을 누르면, 음향의 크기와 깊이가 강화되고, 저음이 강조된 ‘라우드 모드’가 작동된다.

 

포터블 스피커↔사운드바

사운드 블라스터 FREE는 연결 방식이 매우 다양하다. 가로, 세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쓰임새도 폭넓다.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포터블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기는 멀티 포인트 연결을 지원해 최대 2대까지 연결 가능하다.

USB 포트를 가지고 있어 때로는 PC용 미니 사운드바로도 활용할 수 있다. 세로로 세워놓는 것도 가능하므로 공간이 좁을수록 더욱 유용하다. 음악플레이어 기능을 내장해 microSD 카드의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으며, AUX 입력 단자도 갖춰 휴대용 플레이어 등을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USB나 microSD 카드 연결일 경우 무작위 재생, 모두 반복 기능도 설정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