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빛낸 100대 브랜드 선정, ‘VIP ASIA AWARDS 2015’ 성황리 개최
상태바
아시아 빛낸 100대 브랜드 선정, ‘VIP ASIA AWARDS 2015’ 성황리 개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12.0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를 빛낸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VIP ASIA AWARDS 2015’(Very Important Product, Place, People, Promotion ASIA AWARDS 2015)가 지난 11월 25일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개회사로 시상식을 시작한 에이빙뉴스 발행인 김기대 대표는 에이빙뉴스가 이번 어워드에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유명 언론사를 제휴 미디어 파트너로 초청했다고 밝히며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로서의 위상을 다졌다. 끝으로 김 대표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한다”라며 말을 맺었다.

다음은 예스키 편집장 왕위의 개회사와 중국신화통신의 한국지사 왕해군 사장, 필룩스의 노시청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노 회장은 “하루도 에이빙뉴스를 보지 않고 지낼 수 없을 정도로 에이빙뉴스의 정보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그간 해외 각국의 제품을 취재하며 쌓아온 영향력이 향후 더욱 크게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다음 순서로는 한국연극배우협회 최일화 이사장이 축사를 했고, 독일 패션브랜드 Marccain과 Falke의 홍보대사로 있는 인기 개그맨 홍록기도 참석하여 에이빙뉴스의 건투를 빌었다.

올해 VIP ASIA AWARDS에서 선정한 브랜드 및 제품은 모바일, 컴퓨팅, 가전, 라이프, 산업, 인물, 전시회 등으로 각 업계를 빛낸 시장 주도형 제품이다.

특히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 에이빙뉴스에서 세계 3개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 MWC, IFA를 취재하며 터득한 글로벌 시장의 메가 트렌드 및 진입 전략과 노하우를 영상 다큐멘터리를 통해 공개했으며, 기업의 생존 및 발전 전략과 새로운 비즈니스 개척에 대한 스페셜 콘퍼런스를 동시 진행했다.

또한, 글로벌 언론사로 중국 IT 분야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IT전문 미디어 ‘예스키’(YESKY)와 베트남 최고 종합 뉴스 사이트인 ‘베트남 플러스’(VIETNAM PLUS), 인도네시아 최고 온라인 뷰티&육아 포털 ‘피메일데일리’(FEMALEDAILY)와 ‘마미스데일리’(MOMMIESDAILY), 인도 내 넘버원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인 ‘유어 스토리’(YOUR STORY)가 직접 시상식 현장을 방문해 참가 기업을 취재했다.

이들은 시상식 후 아시아 지역 주요 글로벌 미디어로 ‘애프터 프레스 미디어 데이’(After Press Media Day)에 참여해 기업 담당자들과 단독 인터뷰를 갖게 되는데, 이는 아시아 20억 시장을 대상으로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참가사들의 기대가 큰 부분이다.

VIP ASIA AWARDS는 그동안 아시아를 대표하는 기업을 글로벌 브랜드로 단숨에 업그레이드 시켜준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아온 공신력 있는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VIP ASIA AWARDS는 지난 2,000년간 가장 뛰어난 발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비단, 도자기, 종이(한지)와 같이 세계 역사와 문화, 경제흐름을 주도할 아시아(Asia-born) 제품, 또는 동양적 가치를 담은 제품을 선정하고, 그 가치를 전 세계와 후대에 전달하는 사명을 가지고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