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울트라북 ‘그램’ 시리즈 누적 판매 30만대 돌파
상태바
LG전자, 울트라북 ‘그램’ 시리즈 누적 판매 30만대 돌파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11.2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자사의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그램’ 시리즈가 출시 1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LG전자가 지금까지 출시한 노트북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3분에 1대씩 팔린 셈이다.

LG전자는 얇고 가벼운 혁신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강력한 성능과 독창적인 편의기능이 그램 돌풍의 배경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그램의 외형 커버에 카본마그네슘, 리튬마그네슘 등 항공기에 쓰이는 신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이면서도 제품 무게를 줄여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한국기록원은 ‘그램 14’와 ‘그램 15’가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는 같은 크기 노트북 중 가장 가볍다고 인증했다.

얇고 가벼운 그램 시리즈는 성능도 강력하다. LG전자는 그램 14에 인텔 5세대 CPU ‘코어 i7’를 탑재해 그래픽 성능을 4세대 CPU 대비 20% 이상 높였다. 고밀도 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10.5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풀HD IPS 디스플레이는 어떤 각도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독특한 기능도 대거 탑재해 차별화된 성능을 선보였다. 전원을 누르지 않고도 노트북을 열면 자동으로 부팅되는 ‘오픈부팅’, 화면을 장시간 보더라도 눈의 피로도를 덜어 주는 ‘리더모드’, 비밀번호 대신 얼굴 인식을 통해 컴퓨터에 접속하는 ‘페이스인’ 등은 재미와 편의를 동시에 제공한다.

LG전자는 내년에도 독보적인 IT기술로 한 층 강화된 성능을 탑재한 그램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허재철 상무는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그램 시리즈로 초경량 노트북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