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이아이씨, Quantum Lite Rainbow LED Plunger 게이밍 키보드 출시
상태바
엠이아이씨, Quantum Lite Rainbow LED Plunger 게이밍 키보드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11.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업체 (주)엠이아이씨(www.meic.co.kr)에서는 신제품 키보드 Quantum Lite Rainbow LED Plunger 게이밍 키보드(이하 퀀텀 플런저)를 출시한다.

퀀텀 플런저는 불필요한 메탈 디자인을 최대한 배제한 대신 산화 처리된 알루미늄과 아크릴을 동시에 적용했다. 알루미늄 상판은 산화 코팅 처리가 되어 외부 이물질에 의한 오염에 강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내구성을 한층 강화 시켰다. 특히 알루미늄과 함께 아크릴을 동시에 적용해서 제품 완성도를 한 단계 더 끌어 올렸으며 LED가 투영되는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기존에 출시했던 퀀텀 키보드가 멤브레인 방식이었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은 플런저 타입으로 출시되는 제품이다. 이제까지 없었던 새로운 멤브레인 키감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기존 제품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플런저 타입의 퀀텀 키보드도 타사 제품 대비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키감으로 개발 단계부터 준비한 모델이다. 기존에 국내에 출시된 플런저 키보드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출시 전에 키압과 키감에 따른 종류만 총 30여가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퀀텀 키보드만의 경쾌한 키감으로 커스텀한 키감을 사용자가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사용자들이 오래 전부터 사용해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ㄴ”자형 엔터키를 적용한 것도 퀀텀 플런저의 특징이다. 이러한 자판은 익숙한 형태의 디자인이기 때문에 오타 발생을 현저히 줄일 수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적용을 할 수 있다.

기능적인 부분으로는 영상 및 음악을 바로 제어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키는 물론 볼륨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는 스크롤도 같이 적용했다. 물론 FN 키와 조합으로도 각종 기능키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이밍 키보드로써의 역할은 물론 일반적인 사무 환경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F1~F12키와 FN키와의 조합으로 볼륨 증감 및 음소거, 재생에 관련된 각종 기능은 물론 이메일 및 인터넷, 계산기까지 실행할 수 있다. 특히 각종 게임시 필요한 윈도우 키 잠금(Windows Lock) 기능은 물론 전체 키보드 자판 잠금 기능을 추가해서 부재중일 때 사용자 이외 다른 사람이 실수로 키 자판을 누르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3가지 타입의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는 색상 변환 전용키 하나로 손쉬운 변환이 가능하며 숨쉬기 모드(Breath Mode)도 지원한다. 퀀텀 플런저는 모든 자판이 비키(VIKI)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임의로 총 3단계의 밝기 조정(LED 백라이트 OFF 가능)도 가능하다. 또한 생활 방수가 가능한 설계로 커피나 음료수 등이 키보드 내부로 쉽게 침투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사용자의 다양한 시스템 환경을 고려해서 길이가 1.5m인 고급 직조 슬리빙 케이블을 사용했으며 PC와 데이터를 주고 받는 중에 발생하는 노이즈를 억제하는 필터를 적용했다. 키보드 바닥 및 높낮이 조절 탭에는 미끄럼 방지 및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키보드로써의 기본 역할에도 충실했다.

QUANTUM 플런저 키보드는 11월 20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각종 온,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