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와이파이 T포켓파이 배터리 해결 방법 충전크래들
상태바
휴대용 와이파이 T포켓파이 배터리 해결 방법 충전크래들
  • injoingan
  • 승인 2015.11.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편하게 충전하자

 

 

휴대용 와이파이 T포켓파이 배터리 문제

충전크래들로 해결

 

통신망 데이터를 사용하는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쾌적한 데이터 사용을 위한 휴대용 와이파이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한 T 포켓파이가 바로 그런 제품인데요. 이 제품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외에도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도 테더링을 통해 쾌적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 제품만이 아닌 많은 제품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injo_02.jpg

 

T포켓파이는 저렴한 요금제 가입으로 넉넉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휴대용 와이파이 제품입니다. 작고 가벼워 휴대성도 참 좋죠.

 

 

 

 

 

injo_03.jpg

 

하지만 이렇게 괜찮은 제품에도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배터리 충전 방식 때문인데요. 추가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본체에 끼워야 한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처럼 크래들을 제공한다면 사용하면서 별도로 충전할 수 있어서 좋을 텐데 왜 제공하지 않았을까요?

 
 

 

 

 

 

injo_04.jpg

 

이런 문제점들을 인지한 SK텔레콤은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T 포켓파이 전용 충전 크래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배송비 포함 2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처음부터 줬음 이런 번거로움이 없었을 텐데...

 

 

 

 

 

injo_05.jpg

 

T포켓파이를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저 역시 충전이 불편해 살짝 짜증을 내고 있었는데 T월드 다이렉트에서 크래들을 구입하고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2000원이지만 T가족포인트할인을 이용하니 무료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injo_06.jpg

 

주문하고 기다리던 충전크래들이 도착했습니다. 작은 제품이기는 하지만 박스까지 매우 작네요.

 

 

 

 

 

injo_07.jpg

 

외관만 봐서는 스마트폰 충전 크래들과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에 제품 중앙에는 SK텔레콤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injo_08.jpg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injo_09.jpg

 

덮개를 오픈하는 방식이 아닌 배터리를 측면에 삽입하는 방식을 채택한 충전 크래들입니다.

 

 

 

 

 

injo_10.jpg

 

포켓파이는 배터리를 2개 제공하고 있는데 하나는 제품에 넣어 사용하고 나머지 하나는 크래들을 이용해 충전하거나 보관 케이스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injo_11.jpg

 

2개의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포켓파이를 사용하고 있으면 나머지 하나의 배터리를 충전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런 문제점을 지적했는데 충전 크래들이 생겨서 문제점이 해결된 것 같네요.

 

 

 

 

 

injo_12.jpg

 

충전 크래들은 케이블이나 충전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 중인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충전 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작동하게 됩니다.

 

 

 

 

injo_13.jpg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태블릿과 노트북을 외부에서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곳에서는 굉장히 불편했지만 휴대용 와이파이를 가지고 다니니 와이파이 지역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어져서 무척 편리합니다. 하지만 배터리 소모가 심해서 자주 충전을 해줘야 했는데 거의 공짜로 충전크래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다행스럽게도 배터리 충전 문제는 해결이 되었네요. T포켓파이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충전크래들구입하시기 바랍니다.

 

 

 

 

injo_14.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