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 HP에서 분사해 새롭게 출범
상태바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 HP에서 분사해 새롭게 출범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5.11.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휴렛패커드(대표 함기호)는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HPE)가 HP에서 분리돼 기업들에게 연매출 530억 달러의 엔터프라이즈 테크놀로지 선두 업체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밝혔다.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2일(월, 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고(상장명 ‘HPE’), 이를 기념하기 위해 멕 휘트먼(Meg Whitman) HP 회장 겸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HPE 경영진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HP 파트너 및 고객들과 함께 개장 벨 타종 행사를 진행했다.

HPE는 고객들이 전통적인 IT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게 안정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환경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약 1조 달러 규모의 시장이라는 독립 조사기관의 조사결과에 따라,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는 비즈니스 변혁 및 성장에 필수적인 ‘인프라스트럭쳐/빅데이터/보안/업무환경 생산성 향상 솔루션’ 4개의 핵심 영역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그러나 투자자와 소비자들에게 빌 휴렛과 데이빗 팩커드의 합작회사였던 HP의 분사에 대해 냉랭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상장 1일째 HPE의 주가는 1.6% 하락했고, 일반 소비자 대상의 HP는 12%가 넘게 폭증했다. 레노버에 일찌감치 PC 산업 1위 자리를 내준 HP로선 기뻐할 수 없는 호재인 셈이다.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eliasworldmedia.com/HewlettPackardEnterprise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