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스마트 폴리오 ‘뱀부 스파크’ 국내 판매 실시
상태바
와콤, 스마트 폴리오 ‘뱀부 스파크’ 국내 판매 실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5.10.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서석건)은 자사가 처음 선보이는 제품군인 스마트 폴리오 ‘뱀부 스파크’(Bamboo Spark)를 정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뱀부 스파크는 손 글씨 노트 필기를 위한 스마트 폴리오 제품이다. 아날로그 펜과 디지털 잉킹 기술을 결합한 방식으로, 손글씨나 손그림을 저장해 편집할 수 있는 노트 필기 방법을 제공한다. 뱀부 스파크의 작동 원리는 전통적인 잉크 볼펜의 방식에 와콤의 핵심적인 디지털 잉킹 기술을 담은 스마트 펜과 스마트 폴리오를 결합시킨 것이다.

사용 방법은 최대 A5 사이즈의 일반 종이(48x210mm, 5.83x8.27인치) 위에 뱀부 스파크 볼펜으로 손 글씨 쓰기 또는 스케치를 하면 된다. 종이를 올려둔 스마트 폴리오의 EMR(전자기파) 보드는 뱀부 스파크 볼펜을 인식, 스케치 및 작성된 노트 필기를 곧바로 디지털 파일로 변환시켜주며, 뱀부 스파크 앱에서 디지털 파일로 저장된다.

필기된 노트 내용 및 스케치는 뱀부 스파크 앱 또는 뱀부 페이퍼(Bamboo Paper)를 통해 편집할 수 있으며, 에버노트(Evernote), 드롭박스(Dropbox) 등에 전송할 수도 있다. 또한, 와콤 클라우드(Wacom Cloud) 서비스에 동기화할 수 있다. 뱀부 스파크는 보관용 포켓형, 태블릿 슬리브형, iPad Air2 전용 커버형 등 3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209,000원이다.

성상희 한국와콤 부장은 “스마트 폴리오는 와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군으로,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국내 고객들이 많이 기다렸을 것”이라며, “뱀부 스파크는 아날로그 감성을 스마트하게 저장,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주는 신개념의 스마트 노트로 회의, 강의, 메모, 손그림, 스케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뱀부 스파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구매는 와콤 온라인 쇼핑몰(https://store.wacom.kr) 및 와콤 전문점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