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LG V10에 자사의 ‘EPIC’ 가이드라인 준수
상태바
샌디스크, LG V10에 자사의 ‘EPIC’ 가이드라인 준수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10.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시 저장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샌디스크(SanDisk)는 LG 전자의 스마트폰인 LG V10을 통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샌디스크의 임베디드 스토리지 솔루션인 iNAND 7232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FD)를 탑재한 LG V10은 샌디스크의 ‘EPIC(Extreme Photo-Imaging Capabilities)’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최초의 스마트폰이다. 샌디스크 ‘EPIC’은 OEM 고객들이 스마트폰에서 사진 및 동영상의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샌디스크의 가이드라인이다.

샌디스크가 주도하는 EPIC은, 전문가 품질의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도록 특정 기능을 제품에 결합하여 급변하는 모바일 시장의 빠른 응대를 위한 것으로, 스마트폰용 샌디스크 EPIC 가이드라인은 카메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플래시 스토리지 등에 대한 기준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마트폰용 샌디스크 EPIC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LG V10은 비압축 포맷(일명 RAW)으로 멀티샷 이미지를 촬영하는 기능과 4K 울트라 HD(Ultra HD) 동영상 녹화 및 재생 기능 등을 비롯해, 다양한 고화질 동영상 및 전문가 수준의 사진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이 같은 기능들은 LG V10에 탑재된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의 향상된 스토리지 성능을 통해 실현되었으며,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은 4K 울트라 HD 동영상 재생과 이미지 재생시 ‘FPS(초당 프레임)’ 속도를 향상하는 데 최적화 된 제품이다.

샌디스크 부사장 겸 모바일 및 태블릿 솔루션 총괄 사장인 크리스토퍼 버기(Christopher Bergey)는 “LG전자는 LG V10의 출시로 스마트폰 이미지 및 동영상 분야에서의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샌디스크는 LG V10을 최초의 샌디스크 ‘EPIC’ 스마트폰으로 공식 인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LG V10 은 샌디스크 EPIC 프로그램의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플래시 스토리지, 디지털 이미지 및 모바일 업계에 대한 샌디스크의 깊은 이해를 토대로 마련된 샌디스크 EPIC 프로그램은, 고유한 방식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스토리지를 결합함으로써 스마트폰 이미지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고 밝혔다.

LG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 사업 본부의 우람찬 상무는 “점점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로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LG V10에서 탁월한 이미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 LG V10이 샌디스크의 EPIC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최초의 스마트폰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샌디스크의EPIC 프로그램을 보다 획기적인 방식으로 LG전자의 하드웨어 기술 혁신과 플래시 스토리지를 결합했다.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LG V10의 탁월한 카메라 및 동영상 기능과 응답 속도를 향상 시켰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샌디스크 EPIC 프로그램
샌디스크 EPIC프로그램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공 업체, 스마트폰 제조 업체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디지털 이미지와 동영상 촬영, 편집, 공유 등의 새로운 지능형 스마트폰 기능을 개발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스마트폰용 샌디스크 EPIC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
• 32GB1 이상의 임베디드 iNAND 7132 EFD 또는 iNAND 7232 EFD
• 1,300만 화소 이상의 카메라
• 풀 구글 카메라2 API
• 안드로이드 롤리팝 5.1 이상
• 멀티샷 사진 촬영을 비롯한 RAW 이미지 촬영 지원
• 4K 울트라 HD 동영상 녹화 및 재생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 동급 최강의 사진 및 동영상 경험 제공

 LG V10에 사용된 지능형 64GB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은 LG V10의 카메라 및 동영상 기능들과 연동되어 보다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최고 150MB/s 또는 초당 1.2 기가비트(Gb)의 순차 쓰기 속도를 제공하며, iNAND 232 EFD는 샌디스크 2세대 SmartSLC 기술을 채용했다.

이 기술은 모바일 사용자의 요구를 보다 빠르고 지능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온 디맨드 방식의 독보적이고 획기적인 스토리지 아키텍처이다. LG전자와 샌디스크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들의 신속한 저장을 위해, 다양한 극한의 조건과 환경에서 iNAND 7232 EFD와 LG V10의 첨단 카메라 및 이미지 기술을 테스트했다.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은 HD, 풀 HD, 심지어 4K 울트라 HD로 LG V10의 동영상 녹화 및 재생 기능을 한층 향상시켰다.

LG V10은 저장공간을 추가할 수 있는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포함하고 있으며, LG V10 스마트폰은 현재 상용화된 제품 중 세계 최대 용량의 마이크로SD 카드인 200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 프리미엄 에디션을 비롯한 다양한 샌디스크 카드와 호환된다. 200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카드는 수 시간 분량의 4K 울트라 HD 동영상 또는 수 천장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