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9이닝스 매니저’, 신규 업데이트로 게임성 강화
상태바
컴투스 ‘9이닝스 매니저’, 신규 업데이트로 게임성 강화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10.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9이닝스 매니저’에서 출시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9이닝스 매니저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프로야구 리그인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메이저리그 선수 협회(MLB PA)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MLB 현역 선수 및 은퇴 선수들의 이름과 사진, 기록, 리그 일정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지난 9월 초 애플 엡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동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검증된 야구 매니저먼트 게임의 게임성을 기반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에 특화된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게임 인기 순위 대만 1위, 한국 3위, 일본 9위를 달성했으며, 구글플레이 스포츠게임 인기 순위에서도 대만 2위, 캐나다 3위, 한국 7위 등 상위권을 차지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9이닝스 매니저의 이번 첫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의 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게임성 개선이 이뤄졌다. 먼저, 보다 원활한 게임 내 정보 제공을 위해 우편함을 신설하고 게임 로딩 화면 시 게임 플레이 팁 등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다른 이용자들의 팀 방문 시 보다 직관적으로 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FA마켓 내 선수 입찰 시에도 UI(유저 인터페이스) 개선해 플레이 환경을 개선했으며, 카드 등급에 따라 트레이드 대기 시간을 차등 적용해 게임 내 밸런스를 맞춰 보다 사실적인 재미를 강화했다.

한편, 컴투스는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안타왕에 도전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그 플레이에서 기록하는 안타 갯수에 따라 게임 재화, 프리미엄 드래프트권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

9이닝스 매니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9inningsmanag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