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음악 문화 공간 ‘스트라디움(STRADEUM)’ 16일 오픈
상태바
아이리버, 음악 문화 공간 ‘스트라디움(STRADEUM)’ 16일 오픈
  • 강인숙 기자
  • 승인 2015.10.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음향기기 전문업체 아이리버(대표 박일환)가 16일 이태원 한강진길에 음악 문화 공간 스트라디움(STRADEUM)을 오픈한다. 음악 감상은 물론 공연, 토크, 쇼케이스, 큐레이션 음악 감상회 등의 프로그램을 갖춘 음악 문화 공간이다.

스트라디움은 세계적인 명품 현악기인 '스트라디바리우스'(STRAD)와 음악당, 극장을 표현한 '오디움'(ODEUM)을 합성한 단어로 '좋은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된 스트라디움은 음악을 듣고, 보고, 감동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준비돼 있다. 지하 1층은 개별적으로 혹은 그룹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청음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지상 1층은 음악과 관련된 전시와 음악 감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사운드 갤러리가 운영된다. 2, 3층은 전문 뮤지션들을 위한 스튜디오가 마련돼 있다. 이 공간은 녹음 뿐만 아니라, 'Live & Talk'라는 이름의 공연, 토크, 강연 등을 위한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4층은 루프탑 라운지로 통유리로 된 실내 공간과 탁 트인 야외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간단한 음료와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스트라디움에는 음악을 심도 있게 들을 수 있는 차별화된 청음 프로그램 'Listen & Watch'가 준비돼 있다. 각 장르별 음악 평론가, 엔지니어, 프로듀서 등 전문가들이 선곡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해설을 곁들인 음악 감상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뮤직 큐레이터도 항시 상주할 예정이다.

아이리버 박일환 대표는 "스트라디움은 음악이 가진 힘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간이다.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재미, 기쁨, 열정, 휴식 그리고 감동의 가치를 깨닫게 해주는 대표적인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