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 핑크 오렌지 무선 키보드,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
상태바
민트 핑크 오렌지 무선 키보드,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10.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트, 핑크, 오렌지 무선 키보드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

만약 smartPC사랑 독자들에게 유선 키보드 모델 중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을 고르라고 한다면, 각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선택이 나올 것이다. 그런데 무선 키보드‧마우스는 조금 다르다. 일단 유선 키보드 시장에서 익숙했던 브랜드를 보기 힘들다. 제품 상품평을 봐도 칭찬과 악평이 공존하며 가격대도 1만 원 초반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해 혼란스럽다. 어떤 제품을 사야 할까? 이것저것 복잡할 때, 간단하게 추천할 수 있는 예쁜 키보드가 있다.

김희철 기자

 

무선 키보드‧마우스가 필요한 순간

최근 기자는 무선 키보드‧마우스를 구매한 적이 있다. 사게 된 이유는 거실에 데스크톱 PC를 하나 구성했기 때문이다. AMD 카베리 시스템으로 최대한 간단하게 구성했고, 이 PC를 사용해 영화 감상 및 간단한 온라인 게임을 즐길 계획이었다.

그렇게 본체는 순조롭게 맞춰졌는데, 정작 키보드‧마우스가 문제였다. 간단하게 게임도 즐겨야 하는데,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제품평을 보다 보니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할지 혼란스러웠다. 이것저것 찾아본 뒤, 고른 것이 오늘 소개할 아이매직의 RF1430이다. 실제 사용 환경은 거실 TV와 조금 떨어진 소파였는데, 끊임없이 부드럽게 구동됐다. 동일 환경에서 키보드로 ‘킹 오브 파이터즈 98’등의 격투 게임도 그럭저럭 즐길 수 있을 정도였다. 공식 사양으로는 장애물이 없는 방 기준으로 무선 작동 거리가 10M다.

 

2만 원 중반의 무선 키보드‧마우스 콤보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이하 RF1430)은 아기자기한 컬러가 특징인 무선 2.4GHz 106키 펜타그래프 키보드‧1,000DPI 무선 마우스다. 가격은 위메프 어텐션에서 26,200원이며, 키보드, 마우스가 함께 붙어 오니 매우 저렴한 편이다.

RF1430은 다양한 컬러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 시원한 민트, 고급스러워 보이는 실버, 특색 있는 오렌지, 전통의 블랙, 깔끔한 화이트, 남자의 핑크, 반반 매력의 블랙&오렌지까지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다. 화려한 LED 등의 효과는 없지만, 제품 자체만으로도 깔끔하다.

우선 키보드부터 살펴보자. 작동거리는 10M며 키작동방식은 펜타그래프 방식에 아이솔레이션 배열이다. AAA 건전지 2개로 동작하며 사이즈는 440x124x17mm다. 마우스는 1,000DPI 광마우스로 좌, 우, 휠, 뒤로가기 버튼을 갖췄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AAA 건전지 2개로 동작하며 사이즈는 109x60x38로 손안에 쏙 들어온다. 건전지 수명은 하루 4시간 정도 쓴다면 3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이 정도면 가격에 비해 확실히 괜찮은 무선 키보드‧마우스 콤보다. 또한, 다양한 컬러로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