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코리아 모바일 FIFA 16 전세계 무료 출시
상태바
EA코리아 모바일 FIFA 16 전세계 무료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09.3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이하 EA코리아, 대표 한수정)는 자사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인기 스포츠 게임 ‘FIFA 16’의 모바일 버전인 ‘EA SPORTS™ FIFA 16 Ultimate Team’(이하 FIFA 16)을 전세계에 무료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FIFA 16은 23일 동시 발매된 FIFA 시리즈의 최신작 FIFA 16의 모바일 버전으로,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FIFA 16은 콘솔게임의 퀄리티와 쉽게 조작 가능한 하이브리드 터치 컨트롤, 그리고 새로운 방식으로 얼티메이트 팀 구성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FIFA 16은 3세대 게임플레이 엔진과 업데이트된 3D 헤드 스캔으로 게임 속 선수들은 실제 모습과 더욱 비슷해졌다. 공격 지능으로 향상된 오프사이드 인식 기능은 선수들이 더 똑똑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고, 바로 액션을 취하는 것을 돕는다. 새롭게 추가된 선수 캐릭터들이 기존 모바일 버전보다 더욱 게임을 실감 나게 한다. 유저들은 모바일에서는 처음으로 추가된 선수들의 세레모니를 비롯해 새로운 스킬들로 더욱 풍성해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새로 보완된 하이브리드 터치 컨트롤로 유저들에게 더 많은 옵션을 줌과 동시에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라인 프로듀서인 알렉스 그림블리는 “과거 모바일 기기에서는 원하는 대로 컨트롤하기 힘들었기 때문에 FIFA 모바일 버전에는 늘 한계가 존재했다”며 “지금은 모바일 기기의 향상된 프로세싱 파워와 그래픽의 발전으로 유저들이 Xbox 360나 플레이스테이션3와 같은 콘솔 퀄리티의 게임을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전 버전과 달리 ‘플레이어 익스체인지(Player Exchange)’ 기능이 추가된다는 점도 또 다른 특징이다. 유저들은 익스체인지 허브에서 원하는 선수를 마음대로 교체하고 경기를 시작해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다.

또 ‘업적(Accomplishments)’ 기능도 지원된다. FIFA 16은 제한 시간 내에 높은 기록을 세운 유저들에게 보상을 주어 플레이에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FIFA 15 얼티메이트 팀의 새 시즌도 업그레이드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플레이어 아이템과 유저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디자인됐다.

새롭게 출시된 FIFA 16 얼티메이트 팀은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EA코리아 웹사이트(http://www.eakore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