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최상의 속도 및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는 새로운 서버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인텔, 최상의 속도 및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는 새로운 서버 프로세서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8.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최상의 속도 및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는 새로운 서버 프로세서 출시
다양한 쿼드 코어 서버 프로세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항상 한발 앞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온 인텔이 이번에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의 우수한 조화를 자랑하는 두 개의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업계를 멀티 코어 시스템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가격 정책도 같이 발표했다. 새로운 인텔 제온 프로세서 X5365와 L5335에는 최신 가상화 성능 또한 내장된다.

성능 중심적인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주로 사용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인텔 제온 프로세서 X5365는 업계 최초의 3.0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로 120와트 표준 전력 엔벨롭(power envelope)에 적합하다. X5365는 1333MHz 속도의 FSB로 강화되었다.

전력 효율적인 인텔 제온 프로세서 L5335 출시로, 인텔은 최적의 공간 및 전력 효율성을 필요로 하는 서버에 적합하도록 고안된 보다 강력한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 프로세서는 50와트의 전력 엔벨롭 내에서 2.0GHz 클록 속도를 구현하며 1333MHz FSB가 내장되거나 프로세싱 코어 당 전력 소모량이 겨우 12.5와트에 지나지 않는다.

인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그룹의 부사장이자 서버 플랫폼 그룹의 총괄 매니저인 커크 스카우젠(Kirk Skaugen)은 “인텔의 기술혁신은 앞으로도 계속하여 인텔이 멀티 코어 분야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하며 최상의 성능 및 최소의 전력 소모량을 바탕으로 소비자들 의 구미에 맞는 다양한 쿼드 코어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라며, “무어의 법칙인 인텔의 실리콘 디자인, 프로세서 기술 및 코어 마이트로아키텍처는 특정 클록 속도의 듀얼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와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간에 가격 동일성을 유지하면서 이러한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나아가 최종 사용자들에게는 높은 수준의 경험을 제공을 가능케 할 것이다. 이 프로세서들은 설계 및 분석 업무 실시간 처리, 렌더링 성능 향상, 금융 서비스 같은 업종의 보다 신속한 분석 업무 진행에 이상적이다. 두 가지 신제품 모두 기존 인텔 서버 플랫폼들과 쉽게 ‘드롭인(Drop-in)’ 호환이 가능하다.

정수 연산 처리를 측정하는 SPECint™_rate_base2006* 벤치마크에서,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5365 기반의 후지쯔-지멘스 프리머지 RX300 S3 서버는 98.9 결과로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SPECjbb™2005* 벤치마크의 경우,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X5335 기반의 후지쯔-지멘스 프리머지 RX200 S3 서버는 초당 236,416의 업무 처리 횟수를 구현하며 이전 기록을 갱신했다.

여러 시스템 벤더들이 새로운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있다. 해당 업체로는 델, 후지쯔 지멘스 컴퓨터, HP, IBM, SGI, 슈퍼마이크로, 랙커블 시스템즈, 베라리를 비롯한 40개 이상의 업체들을 들 수 있다.

성능 강화

인텔 제온 프로세서 X5365와 L5335 프로세서에 가상화 기능을 간소화하고 전력 효율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고급 기술 성능 또한 적용시켰다. 가상화 솔루션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64비트 게스트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인텔 가상화 기술 외에도, 32비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 가상화의 인터럽트 처리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새로운 인텔 가상화 기술 프로세서 확장자 또한 내장한다.

시스템 구축업체들이 전력 효율성 요구 조건을 확실히 충족시킬 수 있고 최종 사용자들이 각자의 전력 소모량 전체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려는 인텔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 프로세서들에는 시스템-투명한 에너지 스마트 기술이 내장되어 있어 대기 상태의 전력 사용량을 최대 50%까지 감소시킨다.

인텔은 새로운 쿼드 코어 프로세서에 이 기술을 내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사 서버 프로세서 전체 제품 라인의 대기 전력 활용도를 낮추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고 있다.

가격 및 가용성

인텔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X5365 3.0GHz 1333MHz 120W 미화 1,172달러
인텔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L5335 2.0GHz 1333MHz 50W 미화 380달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