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KO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 여자친구 선물용 키보드
상태바
ABKO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 여자친구 선물용 키보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09.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친구 선물용 키보드란 이런 것

여자친구 선물용 키보드란 이런 것

ABKO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이 있다. 내용이 좋으면 겉모양도 반반함을 이르는 말이다. 이 말은 적어도 키보드에서만큼은 보편적으로 적용된다고 봐도 좋다. 예쁜 키보드는 대부분 쓸 만한 성능을 갖춘 것. 그러나 가격대는 평범한 키보드에 비해 좀 높다. 예를 들어 예쁘게 키보드를 꾸밀 수 있는 ‘키캡 놀이’가 가능한 것은 대부분 기계식 키보드들이다. 저렴한 멤브레인 키보드는 그러기가 쉽지 않다. ABKO가 선보인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은 이 점을 시원하게 해결해 준다.

김희철 기자

 

화사한 무지개 키보드
ABKO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이하 K130 아이리스)은 멤브레인 키보드다. 멤브레인 키보드는 대부분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 없이 구할 수 있는 것이 장점. K130 아이리스도 이와 같아 1만 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
K130은 기본 화이트 색상이며, 멤브레인 레인보우 컬러 키캡(ABS 재질)이 함께 제공되는 방식이다. 키캡 리무버가 함께 제공되므로, 원하는 곳에만 키캡을 꽂아 쓸 수 있다.

▲ 화이트 색상의 K130 아이리스와 함께 레인보우 컬러 키캡이 함께 제공된다.

▲ 원하는 곳에만 끼워 쓸 수도 있다.

 

예쁘면서 기본에 충실하다
K130 아이리스는 단지 예쁘기만 한 키보드는 아니다. 키감은 가볍게 눌린 뒤, 경쾌하게 튀어나온다. 멤브레인 방식이지만 타건감이 좋은 편이다. 또한, 최대 19키 동시 입력과 안티고스트 기능이 지원돼 게임 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윈도우 키 잠금키를 갖춰 게임을 즐길 때 방해받지 않고 할 수 있다.

키보드 상단 F1~F12키는 멀티미디어 단축키 기능을 갖춰 있어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 볼륨, 영상, 이메일, 웹브라우저, 키 잠금, 계산기 등의 기능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NumLock, Caps Lock, Windows Lock키의 상태를 표시하는 상태표시등은 굉장히 밝은 파란색으로 표시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스텝스컬처2 방식이 적용돼 장시간 사용 시에도 손목이 편안하며,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물을 엎질러도 고장 나지 않는다. 무게는 955g으로 묵직하며 높이 조절 받침대(미끄럼 방지 피트 장착)를 갖춰 밀리지 않는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갖출 건 다 갖췄고, 예쁘기까지 하니 이 정도면 여자친구 선물 용도로 적절하다.

▲ 스텝스컬처2 방식이 적용돼 키열마다 눌리는 각도가 다르다.

▲ 후면에는 2방향 케이블 가이드와 배수홀이 제공된다.

 

제원

스위치 작동방식 - 멤브레인
스위치 수멍 - 2,000만 회
키 개수 - 104키
동시입력 - 최대 19키 동시입력(안티고스트)
키 재질 - ABS 재질
연결 방식 - USB 금도금
키캡 - 레인보우 컬러 DIY 37키(리무버 포함)
케이블 길이 - 170cm
무게 - 955g
방수기능 - 생활 방수(배수홀 설계)
제품 보증기간 - 2년 무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