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와이파이로 하나가 되는 세상, 디링크
상태바
기가 와이파이로 하나가 되는 세상, 디링크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09.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 와이파이를 선도한다

기가 와이파이를 선도한다

 

기가 와이파이로 하나가 되는 세상, 디링크

 

90년대 초반, S.E.S라는 여성 아이돌 그룹이 있었다. 이 그룹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음악까지 인정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춰 걸그룹의 시초로 대중에게 사랑받았다. 여기 그런 특성을 닮아 뛰어난 실력을 갖췄고 ‘SES’ 정신을 모토로 하는 기업이 있다. 우선, ‘S’imple Channel로 심플한 채널 구조, ‘E’asy to use/talk로 한국 고객 요구에 맞는 기능과 유저 친화적 체품 및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고객 서비스, 마지막으로는 ‘S’ocial responsibility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인 디링크다.

 

김희철 기자

 

디링크에 대해

디링크는 1986년 타이완에서 D-Link Corporation(이하 디링크)으로 설립됐다. 회사명의 뜻은 Data-link다. 이 컨셉을 기반으로 창업자 7명이 우정, 기업가 정신, 기술적 혁신을 신념으로 해 설립했다.

설립된 후 25년간, SoHo(소호), SMB(중소기업시장), Telco(ISP) 및 Enterprise(대기업 시장) 등 다양한 마켓에 비즈니스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해 왔고, 2012년 $1.1bin Company(매출 1조원)을 달성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스위치 허브와 무선 제품군에 신기술을 도입해 뛰어난 성능을 갖춘 제품을 제공 중이다. 선진화된 유통관리 시스템과 획기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보급한다.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 디링크

디링크는 전 세계 67개국 190개의 지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 중이다. 임직원 수는 2,725명에 달한다. 15개 국가에 권역별 창고 및 38개 RMA 센터를 보유했다. R&D 인원은 300명 이상이다. RMA 센터와 타이완, 중국, 인도에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디링크코리아

디링크는 2004년 9월 국내 연락 사무소를 설립했다. 2005년 고객지원센터를 설립했고, 2011년 4월 디링크코리아(유)로 현지법인을 공식 출범했다. 공식 출범한 2011년 이후로 한국 통신시장에서 매년 매출이 상승 중이다. 이는 디링크 제품 자체의 품질도 그렇지만 뛰어난 서비스 덕분이다. 예를 들자면, 평일 22시 및 토요일 15시까지 전화상담이 지원된다. 즉, 문제가 생길 경우 시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즉각 물어볼 수 있다. 현재 디링크코리아는 직원 14명이 근무하며, 마케팅과 영업 기술서비스가 지원된다. 물류창고는 수지에 있고, TAC센터(기술지원센터)도 운영된다. 파트너 및 고객사 대상으로 교육이 시행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뛰어난 기술력

디링크 제품은 무엇보다 뛰어난 기술이 특징이다. 특히 개인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에 최적화됐다. 원격 관리로 직접 홈 네트워크를 컨트롤할 수 있고, 원격 시청으로 어디서나 집·사무실을 확인할 수 있다. 쉐어포트 클라우드로 미디어 컨텐츠도 공유할 수 있다.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가 공유기에 접속하면 푸시 기능으로 관리자에게 알리거나, 원치 않는 사용자가 공유기에 접속하면 연결을 끊을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원격부팅 WOL 기능도 지원돼 집에 있는 꺼진 PC를 부팅한 후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제로 컨피그레이션 모드다. 이는 디링크의 독자적인 기술로 디링크에서 출시되는 클라우드 IP 카메라, 클라우드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선과 전원만 연결하면, 공유기에 자동으로 연결되며 마이디링크 계정에도 추가된다. 즉 설정을 따로 할 필요가 없다.

마지막으로는 스마트빔 기능이다. 공유기에 연결된 장치들에게 신호를 강하게 뿌려 준다. 즉, 무선 범위가 넓고 다른 곳으로 향하는 신호의 강도를 줄여 전력을 절감한다.

 

활용 사례

현재 디링크 제품 중 DI-3124, DCM-301D, DIR-615KSB는 SK 브로드밴드에 납품 중이다. SK 브로드밴드는 기업 또는 개인 고객을 위한 안정적 제품 공급과 SK 브로드밴드 기술 규격을 만족하는 제품이 요구됐는데, 이 제품들이 위에 나열한 디링크의 제품이다. 초고속 인터넷 및 IPTV, 인터넷 전화, 무선랜 서비스 등을 동시에 사용하려는 개인 가입자, 기업 고객 및 다수의 인터넷 전화 설치가 필요한 TM사 등에 공급되고 있다. 이외에도 동서, 이상네트웍스, 보령보건소 FMC 망, 삼성전자, 대불대학교, 대검찰청 산하 전국 고등지방 검찰청, 수원 천천 대우 푸르지오, 경기 현일초등학교, 신도림 대우 미래사랑 시티 등이 뛰어난 활용사례로 뽑힌다.

 

디링크 총판을 알아보자

 

메디프론

메디프론은 디지털 종합 멀티 유통점이다. 디링크의 공유기/허브/AP를 취급하며 그 외에도 로지텍 휠/마우스/스피커, 레이싱휠, 모니터, 휴대용 배터리, 버팔로 외장하드/NAS, 네티스 공유기 등을 다룬다. 전화번호는 02-711-3270, 홈페이지는 http://medifrondbt.cafe24.com/이다.

 

랜포스

랜포스는 디링크, 넷기어, HPN, ZyXEL, cisco, PANDUIT 이외에도 각종 네트워크 장비 및 ip카메라 등을 다룬다. 디링크 제품은 공유기/스위치/무선중계기·AP/프린터서버/랜카드 등을 취급한다. 전화번호는 02-2120-2101, 홈페이지는 http://www.lanforce.co.kr/이다.

 

아이피드림

아이피드림은 네트워크 장비/자재/공사 전문 사이트다. 디링크의 한국 수입원으로 다양한 제품을 취급한다. 전화번호는 02-707-3385, 홈페이지는 http://www.lan04.co.kr/이다.

 

씨케이코리아

CK몰은 네트워크 전문 쇼핑몰이다. 디링크 제품을 주력으로 취급한다. 전화번호는 070-4924-1737, 홈페이지는 http://www.ckmall.co.kr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