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GS홈쇼핑에 썬파이어 T2000 공급
상태바
한국썬, GS홈쇼핑에 썬파이어 T2000 공급
  • PC사랑
  • 승인 2007.08.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 GS홈쇼핑에 썬파이어 T2000 공급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쿨쓰레드 기술 기반 썬파이어 T2000 서버가 최근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 등 동시접속자수가 많은 인기 사이트에서 크게 각광 받고 있으며, 명실상부 국내 1위 인터넷 쇼핑몰인 GS홈쇼핑(대표 허태수,www.gseshop.co.kr)에 썬파이어 T2000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GS홈쇼핑의 관계자는 "평균 동시 접속자수가 약 3천~5천 여명에 달하는 국내 1위 인터넷 쇼핑몰인 GS홈쇼핑은 사이트의 안정화 및 비용절감을 위해서 가격 대비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썬파이어 T2000을 선택했다"라며 "썬파이어 T2000은 공간활용도 및 전력효율성이 뛰어나 매우 경제적일 뿐 아니라, 탁월한 쓰루풋 성능으로 동시 접속자수가 급증해도 시스템이 안정적이라는 점에서 크게 만족한다"라고 밝혔다.

최근 잇따라 홈쇼핑 및 쇼핑몰 등에 썬파이어 T2000 서버를 공급하고 있는 썬은 동시접속자 수가 많은 인터넷 쇼핑몰, 홈트레이딩시스템 그리고 특정일에 순간 접속자 수가 증가 하는 철도청, 각종공인 시험 응시 사이트 등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최근 들어 전력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친환경 서버인 썬파이어 T2000서버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된 솔라리스 10 기반의 썬파이어 T2000은 쿨쓰레드 기술을 기반으로 단일 칩에서 8코어 32개 멀티 쓰레드를 구현,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이룬 서버이다. 특히 경쟁사 시스템과 비교해 절반에 불과한 공간 및 전력 사용량을 자랑해 기업의 IT 관리 비용 및 데이터 센터 공간을 줄여준다.

또한, 칩멀티 쓰레딩(CMT)기술 기반인 본 서버는 기존8CPU에서 8개의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고 있었는데, 썬파이어T2000 도입 후 본 서버는 코어(core)당 0.3의 라이센스 비용이 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2.4개의 라이센스 비용만 지불하게 되어 라이센스를 재활용 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유원식 사장은 "썬파이어 T2000의 성능은 뛰어난 반면 사용 전력 및 공간은 절반 수준이어서 기업의 TCO를 절감시켜주는 친환경 서버로 최근 기업들의 니즈에 부합되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라며 "1위 GS홈쇼핑에 성공적으로 공급함에 따라 시장리더십이 더욱 확고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나날이 늘어나는 인터넷 쇼핑몰 선점을 위해 마케팅과 영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