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 BZ-T3600 가성비 좋은 사운드바
상태바
브리츠 BZ-T3600 가성비 좋은 사운드바
  • injoingan
  • 승인 2015.08.23 07: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빵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간편한 블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03.jpg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이유는 대형화면과 빵빵한 사운드를 즐기기 위함입니다. 가정에서는 어떤가요? 최근 출시되는 TV들을 보면 화질도 좋고 대형화되어가고 있지만 슬림하게 디자인하다 보니 스피커의 음질이 다소 아쉬움이 컸습니다. 그런 아쉬운 부분을 채워주는 것이 바로 입니다. 사운드바는 TV나 모니터 앞에 길다랗게 거치하거나 벽걸이 TV처럼 벽에 걸어 사용할 수 있는데 오래된 TV도 사운드바 연결만으로 새로 구입한듯한 착각을 일으킬만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화질의 영상만큼 풍부한 사운드를 즐기고 싶어하는 AV유저들을 위한 가성비 좋은  브리츠 BZ-T3600 가성비 좋은 사운드바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02.jpg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04.jpg
 
브리츠는 멀티미디어 스피커 브랜드로 다양한 음향기기를 출시하고 있는데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기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05.jpg
 
오늘 소개해 드릴  BZ-T3600 AV SoundBar 2nd Edition은 BZ-T3400 AV SoundBar의 후속모델입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06.jpg
 
기존 모델의 경우 출력이 20W였지만 이번 제품은 60W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HDMI ARC 기능을 탑재해 TV의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원음 그대로 받아 들려줍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07.jpg
 
BZ-T3600는 온라인에서 현재 10만원중반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강력한 출력에 비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08.jpg
 
사운드바는 다양한 음향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중인 제품의 스피커에 만족을 못한다면 사운드바를 연결해 사용해 보세요. 확실이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09.jpg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다양한 스펙이 자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0.jpg
 
정품 제품은 미개봉씰로 밀봉되어 있으니 정품 여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1.jpg
 
박스를 개봉하면 길다란 사운드바가 양끝에 완충제 달고 등장합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2.jpg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운드바 본체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무선리모콘, RCA 케이블, 3.5mm 오디오 케이블, 벽걸이 브라켓(x2)이 제공됩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3.jpg
 
제품의 기능을 빠짐없이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설명서 숙지는 기본입니다. 사용설명서에 다 표기되어 있는데 기능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죠. 사용설명서 정독은 필수입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4.jpg
 
사운드바를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는 무선리모콘도 제공됩니다. 이 리모콘으로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고 모드를 변경하거나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사운드효과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시 오디오처럼 재생이나 탐색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5.jpg
 
RCA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을 이용하면 AUX 단자를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6.jpg
 
3.5mm 오디오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을 이용하면 이어폰 단자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MP3P와 같은 디바이스를 사운드바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7.jpg
 
보통 사운드바는 TV앞에 거치해 놓고 사용하는데 벽걸이 TV 사용자를 위해 벽걸이 브라켓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브라켓을 이용하면 벽결이 TV와 같이 사운드바를 벽에 걸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8.jpg
 
브리츠 BZ-T3600의 길이는 950mm이며 높이는 93.5mm이고 51mm의 두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게는 2150g이네요. 일반적인 HD TV와 비슷한 블랙 하이그로시 처리가 되어있어서 TV앞에 거치했을때 일체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19.jpg
 
전면의 메탈 그릴은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줄 유닛을 보호하고 은은한 광택으로 고급스러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제품 중앙에서 브리츠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0.jpg
 
제품 우측 측면에는 컨트롤 패널이 있는데 위에서부터 전원/입력 선택 버튼이 있고 볼륨 버튼 그리고 MP3 Link 단자가 있습니다. NFC로고가 있는 곳에 NFC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를 태그하면 복잡한 페어링 과정없이 빠르게 블루투스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1.jpg
 
바닥에는 사운드바가 미끄러지거나 사용중 발생하는 진동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 재질의 받침대가 양쪽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2.jpg
 
요즘 출시되는 제품들은 멀티기기이기때문에 다양한 입력 단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 후면에 Optical 단자와 RCA 입력 단자 그리고 고급 오디오 기기에서 볼 수 있는 HDMI ARC(오디오 리턴 채널)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3.jpg
 
TV를 스탠드로 사용하지 않고 벽걸이로 사용하고 있다면 제공하는 벽걸이 마운트를 이용해 TV와 함께 벽에 걸어 사용할 수도 있으니 사용자 편의에 따라, 공간에 따라 다양한 가치가 가능합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4.jpg
 
저는 를 모니터 앞에 스탠드 타입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34인치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인데 모니터보다 살짝 크지만 사용하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5.gif
 
전면부 메탈 그릴 안쪽에는 상태 표시가 LED로 표시됩니다. LED 밝기는 편의에 따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 LED창이 아닌 그릴 안쪽에 숨겨져 있어서 매력적이네요.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6.jpg
 
작고 슬림한 사이즈의 무선리모콘을 이용하면 멀리서도 브리츠 BZ-T3600을 콘트롤할 수 있는데 전원부터 볼륨 그리고 입력 장치 선택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사용시 리모콘을 이용해 오디오처럼 재생/일시정지, 전후 곡 탐색이 가능합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7.jpg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8.jpg
 
리모콘을 이용해 다양한 입력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입력 모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29.jpg
 
TV와 연결된 사운드바의 위력은 역시 영화를 볼때 느낄 수 있는데요. 일반 스피커나 기존의 탑재된 스피커와 달리 웅장하고 묵직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0.jpg
 
TV를 사용하지 않을때 사운드바를 놀려야 하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을텐데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브리츠 BZ-T3600과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무선연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감상하던 음악을 브리츠 사운드바의 고출력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오디오를 하나 구입한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죠.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1.jpg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이 어렵고 불편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계실텐데 NFC 태그를 통해 별도의 페어링 과정없이 바로 연결시켜 사용할 수 있어서 디지털기기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졌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2.jpg
 
간편한 블루투스 기능외에도 MP3 Link 단자를 제공하고 있는데 MP3 Link 단자를 이용하면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외부 오디오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가 쉬는동안에도 사운드바는 쉬지 않고 열심히 기능을 발휘합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3.jpg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4.jpg
음향기기라고 하면 자체 이퀄라이저 기능 정도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야겠죠? 브리츠 사운드바에는 POP, ROCK, FLAT 음장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자가 이용하는 음악이나 영상에 따라 최적화된 이퀄라이저입니다. 아쉽게도 사용자가 직접 조절하는 사용자모드는 지원하지 않고 음장 효과도 다양하지 못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5.jpg
 
가정에서도 극장에서처럼 무게감 있고 심도있는 사운드를 즐기고 싶지만 홈시어터는 비용도 많이 발생하고 설치하기에 공간활용이 좋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스피커가 좋은 TV나 모니터로 기변을 한다는 것 역시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현상일텐데요.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6.jpg
 
사운드바는 사용중인 TV의 스피커에 만족하지 못할때, 오래된 TV를 사용하고 있을때 사용하면 효과적인 음향기기입니다. 사운드바를 설치하면 그냥 TV에서 흘러나오는 사운드와는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길다란 사운드에서 뿜어져 나오는 고출력의 사운드는 입체감과 함께 공간감까지 극대화 시켜 줍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7.jpg
 
최근 방송컨텐츠들을 살펴보면 복면가왕이나 불후의 명곡, 쇼미더머니와 같은 다양한 음악콘텐츠를 방영하고 있는데 이럴때 이용하면 기존 스피커와 다른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운드바를 구입하고 있고 인기가 있는것 같네요. 저의 경우 아이들때문에 극장에 갈 수 있는 시간이 적어서 IPTV를 통해 영화를 많이 보는 편인데 기존 TV 스피커의 음질은 영화의 즐거움을 반감시켰지만 사운드바 설치후 무척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운드바는 제품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다양합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사운드바를 원한다면 브리츠  브리츠 BZ-T3600 추천합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Z-T3600_38.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민 2016-06-15 10:34:35
안녕하세요! 사진보니깐 사운드바를 피시와 연결한거같은데 선으로 연결하신건가요?? Pc랑 선으류 연걸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