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오픈 관련 소식 영상 공개
상태바
파이널판타지14, 오픈 관련 소식 영상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08.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오픈 관련 소식 안내’ 영상을 3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총 3분 20초 분량이다.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사전 생성’, ‘기자 간담회’, ‘프로듀서 레터라이브 한국편’, ‘8월 14일 사전 오픈 안내’ 등 향후 일정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먼저, 파이널판타지14’의 오픈 당일보다 빠르고 원활한 게임 접속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일 낮 12시부터 오픈 전까지 홈페이지 내 자료실을 통해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이어, 9일 정오부터 12일 자정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이널판타지14는 ‘모그리’와 ‘초코보’ 등 2개의 데이터센터로 구성돼 있으며, 데이터센터마다 5개의 서버가 존재한다. 유저는 이벤트 동안 데이터센터 별 1개씩 총 2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모그리 데이터센터에는 ‘가루다’, ‘라무’, ‘오딘’, ‘알테마’, ‘만드라고라’의 서버가 존재하며, 초코보 데이터센터에는 ‘리바이어선’, ‘시바’, ‘베히모스’, ‘길가메시’, ‘사보텐더’ 서버가 있다.

또한, 12일에는 기자 간담회가 진행된다. 이 행사에선 ‘한국 세부 서비스 일정’, ‘유료화 정책’, ‘PC방 혜택’, ‘한국판 오픈 스팩’, ‘업데이트 계획’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13일 저녁 9시에는 스퀘어에닉스의 요시다 나오키 PD가 직접 참여하는 한국판 ‘프로듀서 레터라이브’ 특별편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유저들이 자유 게시판에 남긴 질문에 대해 요시다 나오키 PD가 직접 대답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파이널판타지14는 오는 14일 오전 6시부터 18일까지 사전 오픈하고 19일부터 정식 OBT를 시작한다. 사전 오픈부터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는 초기화 없이 정식 OBT까지 그대로 이어진다. 단, 이 기간에는 상황에 따라 점검이 진행될 수 있다.

아이덴티티모바일 온라인사업본부 배성곤 부사장은 “파이널판타지14를 기다려주시는 유저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향후 일정에 대한 안내 영상을 공개하게 됐다”며 “’사전 다운로드’ 및 ‘사전 캐릭터 생성’, ‘레터라이브’ 등 향후 진행되는 일정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5일부터 파이널판타지14 ‘콜렉터즈 에디션’이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패키지는 2천개 한정 수량만 제작됐으며, 추후 재판매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