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빙뉴스] 제37회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 코엑스서 개막
상태바
[에이빙뉴스] 제37회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 코엑스서 개막
  • 스마트PC사랑
  • 승인 2015.07.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는 국내외 친환경 기술,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이는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ENVEX2015)’을 6월 2일(화)부터 5일(금)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이한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은 181개 국내업체와 미국, 중국, 일본, 유럽지역 등 해외업체 69개사 등 총 22개국 250개 업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 분야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환경산업을 선도해 나갈 환경신기술 및 친환경 상품 등 총 2,000여 종의 기술·제품이 전시됐다. 주최 측은 ‘광복 70주년, 환경 35년 기념’ 홍보관을 구성해 일반 국민들이 환경기술 정책의 성장 과정과 변천사를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대학공동관을 구성해 숭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13개 대학의 미공개 신기술 120건을 선보이고, 현장에서 희망하는 기업과 기술이전 및 상용화, 공동연구 등 상담을 진행했다.

 

캐동일캔바스엔지니어링, 전자동 여포이동식 필터프레스 공개

동일캔바스엔지니어링은 전자동 여포 이동식 필터프레스를 선보였다. 전자동 필터프레스(여포 이동식)는 슬러지를 필터 사이로 투입한 후, 압입 공정과 압착 공정을 통한 고액 분리 유도 후, 여포가 아래로 움직이면서 케이크를 여포로부터 완전 분리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동식 여포를 장착하여 케이크의 완전 분리가 이루어지며 자동 세정을 통해 여포의 눈 막힘 현상을 해결했다.
기존 여포 이동식 필터프레스보다 체인 관절형 구동방식을 채택했으며 육각축과 기어구조를 배제하여 여판 이송이 원활하다. 여포 반전 구조가 간단하여 고장이 적고, 유지보수가 편리하며 사이클 시간이 짧다. 전 챔버 동시 케이크 배출 방식과 전 여포 동시 세척 방식은 그대로 유지했다. 이 시스템은 산업폐수의 여과와 세차, 염색, 제지, 도금, 연마 등 제조 공정에서의 여과, 탈수 공정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에코웨이, 물 필요 없는 ‘무수소변기’ 선보여

에코웨이는 물이 필요 없는 ‘무수소변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기존 화장실의 고질적인 문제인 냄새를 차단하는 데 효과적이다. 변기 내부를 특수 코팅하여 소변의 유속이 빠르게 흘러 소변이 벽면에 남지 않도록 설계했다. 일자형 내벽이 아닌 오목한 항아리형 내벽으로 설계했으며 깨질 위험이 없는 ABS 재질을 사용하여 도기 제품에 비해 경량화했다.
소변을 하수관으로 보낸 후 자동 폐쇄되는 밸브 시스템을 적용해 소변 냄새 및 기타 악취 등의 역류를 차단한다. 피를 한 방향으로만 공급하고 역류를 막는 인체 심장의 원리에 착안하여 소변 유입 시에만 개방되며, 소변의 마지막 한 방울이 빠져나감과 동시에 닫히게끔 만들어진 특수 실리콘이 사용됐다.


에코크린바이오, 가정/업소용 음식물 처리기 공개

에코크린바이오는 가정/업소용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였다. 이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는 1회에 500g을 처리할 수 있으며 음식물을 분쇄하고 탈수하여 열 건조 방식으로 처리한다. 하수도로는 물만 빠져나가며 음식물은 가루가 되어 일반 쓰레기로 처리할 수 있다. 90% 이상의 음식물 쓰레기 감소 효과가 있으며 처리 완료까지 약 2시간이 소요된다.
함께 소개한 업소용 음식물 처리기는 미생물 분해방식으로, 하루 최대 15kg까지 음식물을 분해할 수 있다. 스탠드형 이동식 제품으로 어느 장소에서나 설치할 수 있으며 미생물균주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이다.
국내 환경에 맞춘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음식물 쓰레기의 사료 전환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켐익코퍼레이션, 멀티 실내공기질 측정장비 선보여

켐익코퍼레이션은 멀티 실내공기질 측정장비 ‘WOLF PACK’을 선보였다. WOLF PACK은 CO2, CO, NO2, 03, TVOC, 환기율, 온도, 습도 등 총 21가지 항목을 측정할 수 있는 멀티 실내 공기질 측정장비다.
각각의 Probe에 6개씩 센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최대, 최소, 평균값 실시간 측정이 가능하다. LCD 컬러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광이온화 방식(PID) 센서를 채용했다. 20~20,000 ppb 범위 휴대용 정밀 측정기로 사용자가 ppm, pph, μg/m3, mg/m3, % 단위의 선택이 가능하다.
측정값의 자동 저장, 그래프의 출력 등 데이터 관리가 용이하며 EPA IAQ Report를 내장했다. 벤젠, 톨루엔, 자일렌, 에틸벤젠, 스틸렌 등 개별 VOC의 표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