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RUS X5 V4 게이밍 노트북
상태바
AORUS X5 V4 게이밍 노트북
  • 스마트PC사랑
  • 승인 2015.07.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휴대용이면서도 높은 게임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을 말한다. 이런 노트북 중에는 데스크톱에 버금가거나 더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들이 많이 있다. ‘AORUS X5 V4’(이하 X5 V4)는 구조부터 성능, 디자인까지 모든 부분에서 게이머들에게 만족할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이미 나와 있던 AORUS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도 특별한 기능이 추가된 모델이다.

 

X5 V4는 인텔 5세대 i7-5700HQ(2.7GHz) 프로세서를 사용했고, 로컬 메모리는 16GB가 장착됐다. 그래픽카드는 965M을 2way SLI 구성해 게이밍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다. 사양만 보면 이미 AORUS 노트북을 쓰던 사용자들은 실망할지도 모르지만, X5 V4는 엔비디아 G-SYNC 기술이 적용된 모니터를 사용했다. G-SYNC는 모니터 주파수와 그래픽카드를 동기화하고 모니터 왜곡 현상과 티어링, 모니터 잘림 현상을 없애 좀 더 부드럽게 게이밍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덕분에 게임에서 60fps로 진행해도 훨씬 부드러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치며
X5 V4는 약간 거친 야생마 같은 느낌이 들었다. 무척 거칠지만 속도는 아주 빠른, 그런데 설정을 하면 모든 것이 제어가 되는 그런 노트북이었다. 프로세서의 성능 및 방대한 램 용량, 그리고 월등하게 빠른 GPU 성능 및 저장소의 속도는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빠르게 할 수 있는 요건을 제공했다. 게임이 아니더라도 인코딩이나 가상작업 등 재원을 많이 필요로 하는 작업에서 좋은 성능을 낼 것이다. 모니터 확장성도 좋아서 집에서는 거대 화면에서의 게임 환경을, 외부에서는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게이밍 노트북으로 충분하다.
AORUS 노트북은 국내 인지도가 아직 높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다 알려진 브랜드이긴 하다. 자신만의 특별하고 압도적인 노트북을 갖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소장가치가 충분한 노트북이 될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