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간편하게, 노벨뷰 미니 블루투스/무선 키보드 ‘NVK678/NVK901’
상태바
어디서나 간편하게, 노벨뷰 미니 블루투스/무선 키보드 ‘NVK678/NVK901’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07.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벨뷰에서 두 가지 용도에 최적화된 미니 키보드 2종을 선보였다.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 NVK678’는 모바일 기기에 연결하는 제품이며, ‘미니 무선 키보드 NVK901’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연결하는 용도다.

단순히 따로 낼 필요 없이 기능을 하나로 합쳤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기능을 면밀히 살펴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다.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 NVK678(이하 NVK678)’와 ‘미니 무선 키보드 NVK901(이하 NVK901)’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살펴보자.

 

뛰어난 휴대성과 사용감

NVK678과 NVK901 모두 5.0mm의 얇은 두께와 187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작고 가벼워도 키 크기는 일반 키보드와 다를 바 없어 언제 어디서든 장소를 따지지 않고 편안한 타이핑을 돕는다. 배터리는 내장형이 아닌 AAA형 건전지 2개를 넣어야 하지만, 저전력 설계로 하루 2시간씩 사용해도 최대 6개월을 사용할 수 있다.

▲ 배터리는 내장형이 아니라 별도 AAA형 건전지 2개를 넣어야 한다.

라운드형 키캡 설계 및 펜타그래프 방식의 시저 타입이라 부드러운 키감과 저소음으로 조용한 곳에서 사용하기에도 알맞다. 또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고, 키와 키 사이의 간격이 넓어 오타가 생길 가능성도 적다.

▲ 펜타그래프 방식을 채택해 편안한 키감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전용 NVK678

NVK678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같은 모바일 기기라면 OS에 관계없이 블루투스로 연결해 작동한다. iOS나 안드로이드 OS는 물론, 윈도우까지 완벽하게 호환하며, 해당 OS에 맞춘 최적키를 제공한다.

또한, 운영체제에 맞춰 설정이 가능한 3MODE를 갖추고 있어 단축키를 한번 누르는 것만으로 호환 운영체제를 손쉽게 변환할 수 있다. 특히 타 브랜드 제품은 한/영키 전환방법이 키 조합을 해야 하는 반면, NVK678은 어느 OS에서나 한/영키를 누르는 것으로 충분하다.

▲ NVK678는 모바일 전용 기능키를 넣어 편리함을 더했다.

 

무선 전용 NVK901

NVK901은 일반 PC는 물론 작은 사이즈인 미니 PC와 노트북에도 어울린다. 특히 유선 키보드와는 달리 무선으로 최대 10m까지 작동하기 때문에 거실에 설치해둔 미니PC나 노트북 작업 등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키보드 상단에는 특수 기능키가 있어 간단한 조작만으로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 재생/정지, 홈페이지 이동, 검색 등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다.

▲ NVK901은 상단 특수 기능키에 미디어 관련 기능을 추가했다.
▲ NVK901의 무선 수신기는 배터리 커버 안에 들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