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 해외 등반객에게 후지산의 무료 Wi-Fi 서비스 사용 장려
상태바
도코모, 해외 등반객에게 후지산의 무료 Wi-Fi 서비스 사용 장려
  • 정환용기자
  • 승인 2015.07.0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이동통신 사업자 NTT 도코모(NTT DOCOMO, INC.)가 오늘 시즈오카 및 야마나시 현과 공동으로 후지산 기슭에서 도코모의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의 개시를 발표했다. 서비스는 7월 10일에 선택된 핫스팟에서 시작된다.

이 공동 사업은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인 후지산의 본고장 시즈오카와 야마나시 현으로 더 많은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무료 Wi-Fi 서비스는 차량으로 도달할 수 있는 몇몇 등산로 및 3,776미터 정상을 포함하는 8곳의 핫스팟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간단히 자신의 Wi-Fi 화면에서 “Welcome_to_Fujisan_Summit” SSID를 선택하고 전단지에 지정된 사용자 ID 및 암호를 입력하면 된다. 연결은 초기 로그온으로부터 72시간 동안 지속된다. 서비스 기간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시즈오카현의 3대 등산로에서는 7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야마나시현의 요시다 등산로 5번역에서는 7월 10일부터 9월 14일까지, 그리고 정상에서는 7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변경 가능)이다.

시즈오카현은 영어, 중국어 번체 및 간체, 한국어 등 다국어 전단지 약 2만장을 배포할 예정이며, 야마나시현은 약 5만장의 영어 전단지를 배포한다. 배포 장소는 인기 있는 5번 역 등 산 자체의 등산로가 포함된다. 전단지에는 서비스 액세스 방법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안전한 등산에 대한 팁이 담길 예정이다.

향후 도코모는 2020년을 향해 일본에서 도코모의 안정적인 Wi-Fi 환경에 대한 해외 관광객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