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선택한 TV는?...세계적 명품으로 인정받은 LG전자 PDP TV
상태바
대통령이 선택한 TV는?...세계적 명품으로 인정받은 LG전자 PDP TV
  • PC사랑
  • 승인 2007.07.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이 선택한 TV는?...세계적 명품으로 인정받은 LG전자 PDP TV
470여년의 역사를 이어온 페루의 대통령궁에 한국의 첨단 디지털 문화가 접목되었다.
LG전자(대표이사 부회장 남용)의 페루 법인 (법인장 최효권)은 대통령궁에 자사의 PDP TV와 DVD등 프리미엄급 제품들을 오늘 대통령 궁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피사로의 집으로 더 잘알려진 페루의 대통령궁은 1535년 스페인 정복자 프란시스코 피사로에 의해 건축되었고, 스페인 식민지인 라틴 아메리카 통치를 위한 총독관저로 사용되었다.

그후 1821년 페루의 독립 영웅 호세 산마르틴에의해 스페인으로 부터 독립을 한 이후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페루 역사와 함께한 남미에서 가장 화려한 대통령궁 이기도 하다.

지난 6월부터 페루의 공중파 방송인 ATV사의 HD 시험 방송을 위해 LG전자의 HD급 타임머신 PDP TV와 LCD TV 등이 사용 되기 시작하였다.

6월 말에 HD방송 개시 기념식에 참석한 페루의 알란 가르시아 대통령은 방송 시스템을 둘러본 후 LG 제품의 첨단기능과 높은 품격의 디자인에 관심과 감탄을 연발하였다.

마침 이자리에 참석한 LG전자 페루 법인의 최 효권 법인장에게 즉석에서 LG 제품 사용을 강력하게 요청하였으며 , 이에 대한 응답으로 오늘 대통령궁에 제품을 설치하기에 이른것이다 .

제품 설치를 마친후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의 공식 초청을 받아 기념식에 참석한 최효권 법인장, 김기환 (TV 담당), 이태욱 (모바일 담당)은 대통령궁 관계자와 출입 기자단이 지켜보는 가운데, 알란 가르시아대통령으로 부터 “한국의 첨단 디지털 제품에 많은 감명을 받았다, 특히 여기 설치된 LG전자의 제품은 세계 최고다”라는 극찬에 흥분을 감출지 몰랐다.

이어 이태욱 과장(모바일)으로 부터 페루에 처음 소개되는 “샤인(Shine)”폰을 전달 받고 “대통령이 사용하면 대통령 폰”이라고 해야겠다며 화답하였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LG전자 페루 최효권 법인장은 “일등 기업으로 인정되어서 대단히 영광이다. 향후 페루에서 국민 기업으로 위치를 확고히 하여, 첨단 프리미어 제품의 시장확대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참고 자료 :

1. 페루 대통령궁 소개

피사로의 집으로 더 잘알려진 페루의 대통령궁은 1535년 1월 18일에 건축되었다. 정면에 대형 공원과 대성당등을 배치하여, 전통적인 스페인의 건축 양식및 구조를 추구하였다.

스페인의 정복자인 프란시스코 피사로 사후, 초대 페루 총독인 블라스코 뉴네스 데 벨라부터 수명의 총독이 거주하며 페루를 라틴아메리카의 스페인 통치의 거점으로 활용하였다.

1821년 페루의 독립 영웅 호세 산마르틴에의해 스페인으로 부터 독립을 한 이후부터 대통령 궁으로 사용 되었다.

태평양 전쟁당시 칠레군에 의해 1881년 1월 17일 부터 1883년 10월 23일까지 점령 당하는 비운을 겪기도 하였다.

현재의 대통령궁의 모습은 1937년 8월 24일 복구가 완공된 이후 부터이다.

초기 내부는 117개의 부속실로 건축되었으며, 현재 대통령 관저와 3개의 접견실, 대연회실등이 있다.

가장 중요한 “살롱 도라도( Salon Dorado)“와 “살롱 투팍 아마루(Salon Tupac Amaru)”는 정부 각료 이취임및 각국 귀빈들의 방문시 의전및 접견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며 황금 장식및 화려한 문양의 천장등으로 장식 되어있다.

“살롱 엠바하도레스(Salon Embajdores) ”는 각국 외교 사절의 신임장 제정및 접견실로 사용되며, “살롱 바사드레(Salon Basadre)”는 국무회의 등 각종 정부 중요 회의를 주재 하는 회의실로 사용 되고 있다

2. 제품 설치

A) 살롱 투팍 아마루 ( Salon Tupac Amaru) - 71” PDP TV ( 금장 PDP TV ), 홈씨어터
B) 살롱 엠바하도레스 ( Salon Embajdores) - 42” PDP TV + DVD
C) 살롱 바사드레 (Salon Basadre) - 42” PDP TV + DVD

3. LG 전자 페루 법인 소개

1997 년 페루에 법인 설립

한국 파견 주재원 7명과 현지 직원 80명

법인장 : 최효권

전년도 2007년 예상매출액 : 2억 3천만 달러

취급 품목 : 일반 TV, PDP TV, LCD TV, 세탁기, 냉장고 , 에어컨 , LCD모니터및 광스토리지, 오디오, DVD, 모바일폰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