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하이, 누구나 2분만에 만들 수 있는 컴퓨터 출시
상태바
베이하이, 누구나 2분만에 만들 수 있는 컴퓨터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7.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하이, 누구나 2분만에 만들 수 있는 컴퓨터 출시

베이하이(http://www.myripple.co.kr)는 인텔의 D201GLY(U-ATX, Mini-ITX) 보드를 장착한 베어본 '리플미니'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였다.

리플 미니는 케이스, CPU가 집적된 메인보드(내장그래픽, 내장 사운드카드, 10/100랜), 정격 파워가 기본으로 구성된 베어본이다. 소비자는 하드디스크, 메모리, ODD를 장착하면 완성된 컴퓨터를 가질 수 있다.

리플 미니는 27W 이하의 전력에서도 완벽하게 동작하는 인텔 셀러론 M215 요나 코어 CPU를 인텔의 리틀 밸리(Little Valley) 메인보드에 BGA (Ball Grid Array) 방식으로 탑재하여 낮은 전력 소비와 저소음 환경을 실현하였다. 소비자는 단 3가지 부품(하드디스크, 메모리, ODD)을 메뉴얼에 따라서 조립하면 2분 안에 소형 완제품 컴퓨터를 가질 수 있다.

리플 미니는 120mm x 300mm x 220 mm (가로 x 세로 x 높이) 의 부피(7.9리터)로 기존 데스크탑의 1/8 사이즈에 공간 절약형 제품이다. 완제품 시 최소 20만원 대 ~ 최대 30만원 대 초반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가격 경쟁력이 탁월한 제품이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최상의 가격대 성능을 위해 디자인 되어 기존 미니 PC 및 베어본 심지어 데스크 탑 PC 조차 이런 리플 미니의 장점을 따라 잡지 못한다.

리플 미니는 인텔 셀러론 M215 요나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MMX, SSE, SSE2, SSE3 명령어 모음을 지원하며, 27w의 전력에도 구동이 된다. 메인보드에 장착된 SiS662 Northbridge는 FSB 800MHz까지 지원, Mirage (미라지) 그래픽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2D 기반 캐주얼 및 보드 게임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최상의 성능을 얻기 위해서는 1GB 메모리를 장착하여야 한다.

SiS 307DV는 Mirage Graphic Engine 내장 그래픽의 출력 신호를 TV-out 포트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가정용 홈시어터, 영상장비 출력시스템, LED 광고판 작동 컴퓨팅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리플 미니는 6개의 USB, 패러럴 포트, PS/2, 확장 PCI 슬롯, 2채널 오디오, 3D 그래픽 지원 등 빠짐 없는 확장 스팩을 가지고 있다.

리플 미니는 작은 사이즈, 저전력에 초저가 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업무용 PC, 공중 PC, 거실용, 산업용, 게임용, 개인용, 리눅스 서버용, Car PC, IP TV, File Server, 세컨드 PC 등에 사용 할 수 있는 다목적용 제품이다.

알찬 가격에 알찬 성능을 기대하는 소비자라면 이제 “리플 미니”를 주목해야 하지 않을까! 문의:베이하이㈜ 02-712-87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