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리뷰안850X SSD로 컴퓨터 속도 향상
상태바
중소기업청, 리뷰안850X SSD로 컴퓨터 속도 향상
  • 스마트PC사랑
  • 승인 2015.06.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중소기업청이 업무용 컴퓨터의 속도향상 목적으로 시중의 SSD 제품들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최종적으로 리뷰안테크의 850X1 시리즈(이하 850X1) SSD가 채택됐다. 850X는 매스컴과 관련기관의 SSD 추천상품으로 많이 선정되기도 했다. 중소기업청이 SSD구입에 나선 것은 기존 보유한 컴퓨터에 SSD만 탑재하는 것으로 컴퓨터의 속도를 더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SSD의 장점을 아는 중소기업청에서 컴퓨터의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에 나선 것이다.

그 과정에서 시중의 많은 SSD 제품을 비교·선택하게 됐고, 최종적으로 850X1 시리즈가 채택됐다. 담당자에 따르면 850X를 선택한 이유는 1년 전 출시 이후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됐고, 앞서 중소기업청에서 구매한 제품들도 완벽하게 작동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SSD의 선택기준에서 컨트롤러와 낸드플래시가 중요시 여겨진다. 850X는 이미 국내외 대기업까지 채택한 실리콘모션 컨트롤러와 인텔의 20nm·25nm MLC 낸드플래시를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같은 MLC에서도 공정이 덜 미세한(숫자가 큰) 제품이 더 수명이 길고 신뢰성이 높기 때문에 중소기업청의 선택에 영향이 컸다.

이번 중소기업청 사례처럼 구형 컴퓨터와 노트북이 느리다면 스토리지를 SSD로 업그레이드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