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니 외장 SSD MSATA M5를 만나다
상태바
초미니 외장 SSD MSATA M5를 만나다
  • 딴트공
  • 승인 2015.05.26 00: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지텍 초미니 외장 SSD

 

 

 

 

 

 

우리의 일상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저장데이터는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이미지는 물론4K 영상등 전과 달리 빅데이터의 사용이 늘어 나고 있으며 이러한 더에터를 휴대하기 위해 외장하드 혹은 대용량 USB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엠지텔 MASTA M5 외장SSD는 사이즈를 USB 메모리카드 수준으로 줄였음은 물론 성능은 기존의 SSD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고있다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였습니다. 그럼 과연 초미니 SSD MASTA M5는 어떤 제품인지 딴트공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정말 이게 SSD 인가요? 

 

우리의 일상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저장데이터는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이미지는 물론4K 영상등 전과 달리 빅데이터의 사용이 늘어 나고 있으며 이러한 더에터를 휴대하기 위해 외장하드 혹은 대용량 USB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엠지텔 MASTA M5 외장SSD는 사이즈를 USB 메모리카드 수준으로 줄였음은 물론 성능은 기존의 SSD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고있다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였습니다. 그럼 과연 초미니 SSD MASTA M5는 어떤 제품인지 딴트공과 함께 확인해 보시죠!

 

패킹 디자인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초미니 외장 SSD의 패킹 박스는 상당히 작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외장 SSD의 사이즈가 작다는 것을 박스 사이즈로 부터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패킹박스는 블랙바탕에 제품의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으며 측면엔느 정품 인증 마크와 SSD의 용량(128GB)및 색상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미니 SSD 언박싱

 

 

박스를 감싸고 있는 외관 박스를 벗겨내면 화이트의 인박스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에는 별도의 봉인 스티커가 없어 쉽게 개봉할 수 있었습니다. 인박스를 개봉하면 외장 SSD가 안전하게 박스 안쪽에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외장SSD 하단부에 별도로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구성품

 

 

초미니 외장SSD는 SSD 본체,USB 케이블,전용 파우치 및 사용설명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제품의 사용, 포멧 및 이상유무 확인등을 알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용 파우치

 

 

엠지텍 초미니 SSD에는 제품을 휴대할 수 있는 전용 파우치가 함께 제공 됩니다. 이동시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음은 물론 손잡이가 달려 있어 휴대하기에도 용이한 파우치로 보여집니다. 

 
 

초미니 SSD 사이즈

 

 

초미니 사이즈로 불리는 MSATA M5 외장 SSD는 44.35 X 77.16 X 8.39mm의 규격으로 제작 되어 있었습니다. 사이즈가 작아진 만큼 '초미니'라는 타이틀이 부끄럽지 않은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30g의 초경량 SSD

 

 

이번 MSATA M5 SSD는 30g의 초경량 제품입니다. 사이즈는 작아지고 중량은 가벼워 졌기에 휴대하기가 용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노트북 HDD와 사이즈를 비교해본 결과 노트북 HDD의 1/2 크기도 안되는 사이즈 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리뷰안 m850x 사용

 

 

 MSATA M5 외장 SSD는 이미 그 성능을 인정받은 리뷰안의 m850x 제품이 사용 되었습니다. m850x는 mini - SATA 제품으로 휴대용 기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된 SSD라 할 수 있습니다. 리뷰안 상품 페이지에서 확인해본 결과 m850x는 850x의 축소판의로 사이즈는 줄이고 성능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으로 나와 있습니다. 

 

 

 

초미니 SSD의 성능은?

 

 

 MSATA M5 외장 SSD의 속도 측정을  동일한 시스템에서 HDD,외장 HDD (USB3.0),MSATA M5 SSD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 결과 MSATA M5는 Read 323.4MB/s, Write 277.8MB/s 속도가 나왔으며 일반 데스크탑용 HDD에 비해 약 3배의 빠른 속도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작업 환경에 따라 속도의 결과는 달라질 수 있었으나, 이번 초미니 외장SSD는  기본 300MB/s 이상의 속도가 나오는 안정적인 제품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벤치마크 테스트

 

 

 앞서 테스트한 벤치마크 외에도 HD Tune Pro 및 ATTO 디스크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사용해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두 벤치마크 결과 역시 앞서 테스트한 수치에서 큰 변화는 없었으며 오류검사 역시 존상된 블록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LED 램프로 확인

 

 

 엠지텍 MSATA M5 외장 SSD에는 LED 램프가 탑재되어 있어 연결시 제품 상단에 위치한 작은 원에서 파란 불빛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빛을 통해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고 있는지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USB 3.0을 지원하고 있어 USB 2.0에 비해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유지해 가며 SSD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USB2.0에서의 사용에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태블릿으로 영화를 감상한다

 

 

 초미니 외장 SSD에 고화질 영화를 저장한 다음 태블릿과 연결해 영상 구동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고화질 영상임에도 큰 어려움 없이 구동이 되었으며 영상을 빨리 감기 해본 결과 버퍼링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기존 HDD보다 빠른 속도를 지원하고 있기에 가능한 결과라고 보여집니다. 만약 태블릿과 같은 휴대기기를 통해 동영상 시청을 즐겨 하시는 분이라면 초미니 외장 SSD는 필수로 까지 보여졌습니다.

 

 

간편해진 SSD는 점차적으로 시장을 확대할 것으로 보여지며 이번 제품과 같이 휴대성이 좋은 제품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버리다

 

 

 리뷰를 위해 엠지텍 MSATA M5를 사용해본 결과 이 제품은 작고 가벼워 휴대가 용이할 뿐 아니라 평균300MB/s의 빠른 속도 성능에서 역시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외부 업무가 많고 이미지 파일을 많이 저장해야 하는 사용자라면 특히 더 사용해볼만한 제품으로 보여졌습니다. 이제 빠르고 간편해진 SSD는 점차적으로 시장을 확대할 것으로 보여지며 이번 제품과 같이 휴대성이 좋은 제품은 사용자로 부터 관심을 받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liver 2015-05-28 20:52:12
오타있습니다.
벤치마크 부분에서 존상된 부분이 손상된 부분이 되야될것 같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