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외장ODD GP50N, GP60N, AP60N 출시 다양한 색상으로 인기몰이
상태바
LG전자 외장ODD GP50N, GP60N, AP60N 출시 다양한 색상으로 인기몰이
  • 김희철기자
  • 승인 2015.05.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성 강조한 LG전자 외자ODD 다양한 색상으로 인기끌다.

2012년 LG전자는 외장형 光 STORAGE 최초 천년 보관 기록 미디어 M-DISC를 적용시킨 GP30NB20 제품을 출시하였다.

천년 보관 기록 가능한 특장점을 지닌 제품을 출시하였지만 외장ODD 수요층은 장기간 보관기록 기능을 알지 못했다. 이후 2013년 SILENT PLAY기능과 JAMLESS 기능을 강화 시킨 제품을 추가 출시 하며, 소음억제 기능과 동영상 끊김 방지 기술로 큰 두각을 보이기 시작했다.

JAMLESS 기능은 오래 사용한 미디어에 생긴 스크래치 부분 때문에 동영상이 끊겨 시청하기 불편 점을 최대한 억제시켜 동영상이 끊어지지 않도록 실행해주는 기능을 말하며, 노트북, 개인용 PC, 스마트TV에서 동영상을 시청은 소비자층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되었다.
또한 SILENT PLAY기능을 적용 시켜 기존의 소음을 최대한 억제 시켜 주며, 소리에 민감한 소비자 층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었다.

2014년 LG전자는 외장형 ODD 제품의 세대교체가 되면서, 스마트TV에서 외장ODD를 설치 하면 recording된 동영상을 시청 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시켜 미디어의 파일을 언제든지 시청 할 수 있게 제작된 제품을 출시 하였다.

초기에는 30대 ~ 40대의 소비자층을 위주로 판매되었지만 추후 스마트TV에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제품이 설계되어 출시 되면서 세대별 20대 ~ 50대로 대폭 상승하며 많은 사용자가 생겼다.

전문유통업체 (주)솔로몬닷컴은 PC주변기기로 제품이 출시 되었으나, 한편으론 스마트TV 주변기기로서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다각화 시킴으로 소비자층이 확대 되었다고 보고 있다.

향후 LG전자 외장ODD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시킨 제품을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