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모집마감] 두솔아이티 버츄얼 7.1ch 진동우퍼 헤드셋 체험단 모집
icon PC사랑
icon 2009-05-25 14:59:07  |   icon 조회: 6836
첨부이미지
 
2009-05-25 14:59: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peedUP 2009-06-01 01:11:01
* 체험단 활동계획

저는 사운드에 관심이 많고 현재 사용하는 스피커는 브리츠 AV2000S와 엑스튠 XTS-2060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리츠의 다양한 스피커들을 십여개 이상을 사용해 봤습니다. 이번 필드테스트를 신청한 계기는 현재 사운드카드에 AV2000S와 엑스튠 XTS-2060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데 둘다 헤드셋 단자가 없어 야간에는 음악을 크게 듣거나 영화를 보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체험하는 헤드셋은 7.1채널이지만 예전에 5.1채널을 구성하고 있다가 AV2000S를 사면서 5.1채널처럼 들을 수 있어 창고에 보관하고 있는데 두솔아이티 버츄얼 7.1 헤드셋이 확실한 음분리가 되는지, 영화 감상시나 음악을 들을때 부족함이 없는지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싶습니다.



리뷰기획안

1. 포장 및 패키지

- 포장상태와 내용물을 확인하겠습니다.

2. 헤드셋 특징

- 헤드셋의 디자인, 버튼, 착용감등을 확인해보겠습니다.

3. 헤드셋 테스트

- 헤드셋을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법과 셋팅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여러가지 장르의 음악과 게임, 영화 감상시의 느낌을 보유하고 있는 헤드셋과 비교해보겠습니다.

4. 총평

- 두솔아이티 버츄얼 7.1ch 진동우퍼 헤드셋을 체험해 보면서 객관적인 장단점과 주관적인 느낌을 짚어가면서 마치겠습니다.



기존 작성리뷰 URL을 하나씩 적어드리면 좀 많아서 리뷰를 올렸던 미니홈피와 지금 운영중인 블로그 주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ahnzzang.benchclub.com (컴퓨터 하드웨어 사이트에서 필테 사용기를 벤치클럽에 올리지 말라고들 하여 이제 사용안하는 미니홈피입니다.)

http://blog.naver.com/ahnzzang23 (예전에 작성했던 리뷰빼고 블로그 개설때부터 작성한 리뷰가 있습니다.)

케이벤치, pcbee, 테크노아, 보드나라, 베타뉴스, 브레인박스 등에도 리뷰가 올라가 있습니다.^^



ps. 예전 브리츠 사용기 입니다.

http://bbs.danawa.com/BoardView.php?nSeq=945756&nBlogCateSeq1=28&sLikeKey=id&sLikeValue=ahnzzang&nPage=1

http://bbs.danawa.com/BoardView.php?nSeq=955195&nBlogCateSeq1=28&sLikeKey=id&sLikeValue=ahnzzang&nPage=1



엑스튠 스피커 사용기 입니다.

http://bbs.danawa.com/BoardView.php?nSeq=966351&nBlogCateSeq1=28&sLikeKey=id&sLikeValue=ahnzzang&nPage=1

Chrono 2009-06-01 00:42:13
[두솔아이티 버츄얼 7.1 채널 진동 우퍼 헤드셋 체험단 신청합니다.]

정말 특이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처음으로 드는군요. ^^;; 이러한 게임 전용 헤드셋을 그만큼 접하기 쉽지는 않다는 이야기겠지요? 게임을 아주 많이 하지는 않지만 유일하게 즐기는 게임은 스타크래프트와 FPS 게임 몇 가지인데 FPS 게임에서 정말 유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팀원들끼리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고 게임 전용 헤드셋으로 나온 만큼 사운드나 진동 그리고 각종 효과 등도 상당히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군요.



*보유하고 있는 PC 사양*

CPU : 애슬론64 X2 브리즈번 5200+EE

M/B : MSI K9A2VM-F V2 웨이코스

RAM : EKMEMORY DDR2 SDRAM 1GB (PC6400/800MHz) x 2EA

ODD : LG전자 GCE-8527B

HDD : 웨스턴디지탈 WD S-ATA II 250GB (8M/WD2500AAJS)

POWER : 하이테크씨엔씨 400TR V2.2

CASE : GMC B-1



*테스트 진행 계획*

1. 개요

2. 제품 박스 및 포장 상태

3. 내용물 확인

4. 제품 살펴보기

5. 제품 테스트

(레이아웃 , 무게 , 입/출력 단자 , 제품의 단단함 , 착용감 , FPS 게임 , 소리 및 진동 , 편안함 , 마이크 , 음성 대화 등)

6. 요약 및 제언



헤드셋 제품을 보면서 느끼는 점이지만 보통 게임에 빠져들면 오랜 시간하기 때문에 장 시간 사용에도 몸이나 허리 , 목 , 귀 등에 무리가 가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만큼 제품에 무게가 많이 나가도 안될 것이고 착용감이 좋아서 오랜 시간 사용에도 편하게 느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게임 용이기 때문에 진동 효과나 , 사운드 그리고 효과 음 등 여러 가지 면에서도 일반적인 제품들에 비해 훨씬 좋아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특히 헤드셋은 금방 망가지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 두솔아이티 버츄얼 7.1 채널 진동 우퍼 헤드셋 제품은 그런 걱정은 별로 하지 않아도 될 것처럼 보입니다. 많이 기대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최형일 2009-05-31 23:12:13
평소 일본 여자친구가 있어 스카이프도 자주 사용하고.,,,,친구와 함께 자취를 하는 학생이라~ 헤드셋이 꼭 필요해~ 체험단 신청을 합니다



특히 일본 음악쪽에 관심이 많아....지원을 아끼지 않는데요~ 현재 사용하는 헤드셋은....그라도 제품을 사용 중입니다..



일단 7.1ch 우퍼 라는 스펙을 한번 느껴보고 싶구요..



제 블로그를 이용해....리뷰를 남겨 보고자 합니다...



만약 사용기를 적는다면...3번 정도에 걸쳐 올릴듯 싶네요..



헤드셋에 대한 리뷰는 처음이지만.....DSLR이나...마우스 정도의 리뷰는 몇번 적어보았습니다..



pc사랑 정기구독 중인데 ㅎㅎㅎ 리뷰가 올라가서 제 글을 보면 재밌겠군요 ㅎㅎ..

삶과죽음은자연의한조 2009-05-31 17:27:58
헉, 평소 제가 너무나 필요했던 제품이 체험단을 모집하다니.. 이럴 수가..



저는 현재 XFX에서 출시한 XGEAR 게이밍 진동 헤드셋을 사용 중이구요. 제 방 자체가 비좁아서 별도의 스피커 시스템은 없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XGEAR 게이밍 진동 헤드셋이 스피커의 역할을 해준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평소 사운드 카드 없이 메인보드에 내장된 889A 사운드 코덱으로 모든 영화나 음악감상을 하곤 했는데 사운드 카드가 내장된 버츄얼 7.1ch 진동우퍼 헤드셋을 본 순간 아, 이거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헤드셋에 있어 가장 중요한 3대 요소는 음질(스피커 + 마이크), 착용감, 내구성입니다. 이 3대 요소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다음과 같이 테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1. 제품의 외형과 디자인 평가 - 시각적인 면은 어떤지, 착용감은 어떤지, 제품의 마무리는 깔끔하게 되어 있는지, 오래동안 써도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신뢰를 주는지, 혹시 머리가 큰 사람(본인)에게 불편하지는 않은지, 무게는 적당한지, 오래 쓰고 있으면 불편하지 않은지, 얼마나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인가를 평가



2. 기존에 사용중이던 XFX XGEAR 게이밍 진동 헤드셋과의 비교 평가 - 제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게이밍 헤드셋인 XFX XGEAR 게이밍 진동 헤드셋과의 편의성 및 진동수준 비교 평가 및 음질 테스트



3. 사운드 카드가 포함된 헤드셋으로서의 적합성 - 사운드 카드가 포함된 헤드셋으로 출시된 만큼 그 공간성과 역할에 포커스를 맞춘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영화감상이나 게임 진행시 얼마나 사실적으로 소리를 전달해 주는지, 얼마나 잘 표현해 주는지를 내장사운드인 리엘텍 889A와 비교해서 그 음질은 어떠하고 7.1채널이 2채널의 헤드셋과 비교해서 얼마나 사운드를 현실감 있게 전달해 주는지에 포커스를 맞춰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4. 테스트 총평 & 마무리 - 제품의 총괄 평가와 장단점, 그리고 제품에 대해 바라는 점등을 허심탄회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헤드셋 제품을 보면서 느끼는 점이지만 보통 게임에 빠져들면 오랜 시간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몸이나 허리, 목, 귀 등에 무리가 가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제품에 무게가 많이 나가도 안될 것이고 착용감이 좋아서 오랜시간 사용에도 편하게 느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게임용이기 때문에 진동효과나 사운드, 그리고 효과음 등 여러가지 면에서도 일반적인 제품들에 비해 훨씬 좋아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특히 헤드셋은 금방 망가지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 제품은 그런 걱정은 별로 하지 않아도 될 것처럼 보입니다. 많이 기대가 되네요.



평소에 너무나 사용해 보고 싶었던 헤드셋이 사운드 카드가 내장된 헤드셋이었습니다. 만약 선정된다면 열심히, 그리고 최선을 다하여 테스트에 임하고 싶습니다.



http://blog.naver.com/010707kim/30048624277 (직접 구입하여 작성한 GeForce 9400GT 사용기)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preview&page=1&sn1=&divpage=7&category=2&sn=off&ss=off&sc=off&keyword=126037&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1278&sd=on (가장 공신력 있는 사이트인 파코즈에 올린 사용기 입니다. 파코즈 메인보드 부분 추천수 1위)



이외에 작성한 사용기가 더 있지만 대표적으로 위 두개만 소개해 드립니다.

탱탱한토마토 2009-05-31 11:36:04
안녕하세요.

예기치 못한 슬픈 5월이 이제 가고 6월이 다가 옵니다.

아직도 마음 한 구석이 텅 비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시 기운을 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필드테스트에 참여 할지 몇일 고민했으나, 결국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1. 활동경험 : 큐센 게이밍 마우스 GP-M5000, 큐센 한손 문자입력 키보드 GP-N4000, USB 메모리 테스터 등



2. 활동계획 : 제품 사용시 편한점과 개선점(인체공학적), 네이트(음성, 화상)테스트, 마이크 녹음테스트,

음악(장르별)테스트, 영화, 게임테스트, 영어리스닝(토익) 테스트,

제품 장단점, 개선했으면 하는 사항등을 블로그에 게시하고,

주변에 홍보활동



3. 사용환경 : LG - xnote R405 노트북, 윈도우XP





비록, 전문적인 테스터는 아니지만, 객관적인 입장에서 테스트해보고 후기 또한 쉽게 이해가 되도록 열심히 해 보고 싶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