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SLR클럽 체험단]ASUS ProArt PA246Q 전문가용 모니터 체험기~! (스크롤주의!)
icon 곰돌쓰맘
icon 2013-01-13 15:28:48  |   icon 조회: 2524
첨부파일 : -
 
 
전문가용 모니터는 무엇일까요? 많은 준프로급 블로거님들을 위한 모니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순수 유저 입장에서 쓴 리뷰이니 전문가분들은 가볍게 덧글로 조언해주세요. ^^
 
ASUS ProArt PA246Q 모니터를 통해 일반 모니터와의 차이점을 찾아 보고자 합니다.
 
ASUS의 모니터를 만나다~! ? 
 
ASUS ProArt PA246 모니터의 외관 디자인은 일반 모니터와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꼼꼼히 따저보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쓴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이제부터 박스를 열어볼까요?

 
 
택배가 도착했어요~ 험란한 택배운송과 씨름한 흔적들이 보입니다~ (고생했어~ 모니터야~ ㅜ_ㅜ)
박스 디자인은 말그대로 심플한 편입니다. 하지만 박스 크기에서부터 PA246 모니터의 크기를 알수 있네요.
드디어 개봉~! 조심조심 열어볼까요?

 
 
본체가 스티로폼 사이에 단단하게 고정되어있고 잔기스 방지용 커버도 씌어있네요~ ^^
스티로폼이 빠지지 않아 나머지 구성물을 꺼내려면 박스를 반대로 열어야했어요.
 

 
 
반대편으로 박스도 개봉~!

 
 
고급 기종 답게 많은 입출력 방식을 지원합니다!
또한 스티로폼에 홈을 파서 선을 썩이지 않게 정리해놨어요~ 포장에는 좋은 점수를 줄만 합니다. ^^   GOOD!!
(초기 켈리브레이션을 마친 성적서가 눈에 띠네요~ ^^)
 
 
이제 정식으로 ASUS ProArt PA246Q의 외관을 구경해볼까요?

 
짠~ 외관은 특별한 부분은 없지만 전반적으로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프라스틱 재질을 사용하였고 빛이 반사되지 않으며 지문도 묻어나지 않아 더 깔끔해 보인다는~
빛이 반사되지 않는 부분은 민감한 사진 작업시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작은 부분까지 신경쓴 모습~!


 
바젤(모니터 테두리부)은 약 2cm 두께가 얇은 편이고 0.5cm단위로 눈끔
그려져 있어서 편집 작업시 도움을 주도록 공간 활용을 하였습니다.
유저 입장에서 불필요한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였네요! ^^  GOOD!!
 

 
정면 하단부에는 은색으로 ASUS 마크와 빨간 라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색상도 이쁘고 다소 밋밋할 수 있는 형태에 과하지 않게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네요~
로고 우측편에는 기능 버튼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  뒷쪽 기능편에서 자세히 설명할께요~)

 
 
IPS페널 특성상 발열이 조금 많은 편인데 통풍구를 뒷케이스 전명에 뚤어놨습니다.
뒷면 디자인도 신경을 많이 썼네요. 일관성 있게 사각 구성에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좌측에는 7가지(SD,MS,MS Pro,MS Duo,xD,MMC,SM) 카드를 읽을 수 있는 카드리더기와 USB 2.0 허브가 달려있습니다.
기왕이면 고화질 사진 이송을 고려해서 USB 3.0허브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욕심인가요? ^^)
 
대부분에 디카,스마트기기들이 사용하는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니 별도 리더기를 안챙겨도 될것 같네요.  GOOD!!

 
 
피벗과 틸트 기능을 가능케 해주는 회전 장치입니다. 역시 조정 눈금이 그려저 있네요.
피벗 우측 90도, 틸트는 상하로 30도 회전할 수 있고 큰 힘을 쓰지 않고도 회전이 가능하고 자세를 고정하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피벗: 모니터를 세로/가로로 회전 (위 아래로 긴 문서 등을 작업할때 좋아요~! 리뷰쓸때도 굿~!)
☆틸트: 모니터를 상하 방향으로 회전 (보는 높이에 따라 시야에 맞게 각도 설정할 수 있어요~)
 

 
 
스웨블 기능을 위한 회전 장치입니다. 역시 회전축에 측정용 눈금이 세겨저 있어요.
좌우로 60도(총 120도)를 움직일수 있어서 매우 넓은 영역을 마음대로 조정할수 있어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뒷 부분에 공간이 넉넉치 않으면 다 돌릴수도 없다는 ㅜ_ㅜ.. (내 책상 넘쫍아요..)
 
☆스위블: 모니터를 좌/우로 회전 (모니터를 억지로 돌린다고 고생할 필요가 없겠네요~) 



엘리베이션 기능을 가진 지지대입니다. 상하로 10cm 조절이 가능합니다~ (역시 눈끔이~)
특별한 용도로 쓰지 않는다면 충분한 량이 조정가능해요~
 
☆엘리베이션: 모니터를 높이를 상하로 조정



뒷면도 깔끔하죠? ^^
 



뒷면 하단에는 좌측부터 Display Port, HDMI, DVI-D, D-SUB, 이어폰/스피커 단자, 
메모리카드리더랑 USB를 컴퓨터랑 연결해주는 단자가 나열되어 있어요.

 
 
우측편에는 전원 케이블 단자와 ON/OFF 버튼이 있어요.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때는 Off로~ (소비전력이 0W가 됩니다. ^^)
모니터와 같이 온 케이블을 다 연결해봤어요. HDMI케이블과 스피커 연결잭은 별도로 구해야하네요.
전 집에 있는 HDMI를 사용하여 모니터를 연결하였습니다. ^^

 
 
모니터와 함께 제공되는 전선 정리용 케이블타이를 사용해봤어요. 깔끔하죠?
욕심이지만 한개만 들어있는게 조금 아쉽다는~ ^^

 
외관편 마지막으로 모티너 받침대 하단부입니다.
무거운 모니터를 버텨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큰 받침대를 사용했고 미끌림 방지 고무가 부착되어 있어요.
하단 마감도 볼트가 돌출된다는지 하는거 없이 꼼꼼합니다. ^^
 
 
모니터 스텐드 조정 모습을 촬영해봤어요.
촬영 때문에 한손으로 하느라 조금 어설프지만 실재로 사용해보면 조정이 매우 자유로운 편입니다.
고정력도 매우 뛰어나네요~!  GOOD!!
 
 
 
 
이제 ASUS ProArt PA246Q 모니터의 기능을 구경해볼께요.
전문가용 모니터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초보 유저입장에서 모니터의 성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위 표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고화질 사진을 다루시는 전문가를 위한 모니터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공부한다고 힘들었어요.. ㅜ_ㅜ  틀린 부분은 혼내지말고 교육해주세요~ ㅋㅋ)
 
ASUS ProArt PA246Q 모니터의 최대 장점은 '10억7천만 색상으로 98%의 색재현률을 구현함!'
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네요!
 
물론 이외에도 많은 인자들을 고려해 봐야하지만 ASUS ProArt PA246Q 모니터는 사진,영화,게임 등
어떤 용도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평균 이상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세부 기능을 설명해볼까요? 보시는데로 7개의 버튼을 제공하고 있어요.
LED 같은 조명 기능이 없어서 방에 불을 끄고 사용하면 잘 안보일수 있겠네요.
 
메뉴는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지만 간단한 영어라 사용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1. QuickFit 버튼 : 화면에 그리드나 용지 사이즈 가이드 라인을 표시해 줍니다.
                                                   2. 사전설정모드 : 기본, sRGB, Adobe RGB, Scenery, Theater, User mode 등 사전설정된 모드중 선택합니다.
                                                   3. 대비조정 : Contrast 를 조정합니다.
                                                   4. 메뉴 : 메인 메뉴 화면을 띠워줍니다. (색상모드, 색상/화질 조정, PIP/PBP기능 설정, 입력 선택, 시스템 설정)
                                                  5. 밝기조절 : Brightness 를 조절합니다.
                                                  6. 입력단자 선택 : DISPLAYPORT, VGA, HDMI, DVI 중 입력단자를 선택합니다. (TV의 외부입력 버튼과 비슷? ^^)
                                                  7. 전원 : 모니터의 전원을 ON/OFF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입력 장치를 화면을 나눠서 보여주는 PIP/PBP 기능은 유용한것 같습니다~
한개 모니터에서 게임을 하면서 컴퓨터를~!!! ^^  GOOD!!
 
이외에 인터넷, 사진편집, 게임, 영화 등에 용도로도 멋진 성능을 보여줍니다!
 
ASUS ProArt PA246Q 사용기 소감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
 
1. 외관 : 비교적 얇은 바젤, 테두리 눈금, 피벗,스위블,틸트,엘리베이션을 지원하는 스텐드는 장점으로 이야기하고 싶어요.
그 중 피벗 기능은 세로 사진 작업시, 블로그 작업시에 활용도가 뛰어나네요.
 
 
2. 성능 : 1920×1200 의 고해상도, 10bit 컬러지원, 98% 색재현율은 이 모니터의 최고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고전력을 소모한다는점! 장시간 사용하는 장비에 소모 전력이 많다는 점은 매우 아쉬운점이네요. ^^
(겨울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모니터 온도가 너무 올라간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3. 기능 : 편집 작업의 효율을 주기 위한 QuickFit기능, PIP/PBP 기능, 다양한 입력 단자 지원, 멀티카드리더기 등은
모니터의 활용도를 높으주는 좋은 장점이라고 느껴집니다.
 
4. 가격 : 약 60만원 후반대에서 70만원대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는데 200만원에 육박하는 다른 전문가용 모니터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ASUS ProArt PA246Q의 가격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ASUS ProArt PA246Q 모니터를 사용하여 그동안 작업한 사진을 봤더니 색 보정에 많은 문제가 있었더라구요. ㅜ_ㅜ
이번 리뷰를 작성하면서 처음으로 모니터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역시 ASUS 저력이 느껴지는 ASUS ProArt PA246Q 모니터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본 리뷰는 SLR클럽 체험단에 선정되어 활동한 내용입니다. ^^
 
 
본문 : 곰돌쓰맘 블로그 http://blog.naver.com/dol2335
2013-01-13 15:28: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