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똑똑한 리뷰씨] 호국보훈의 달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진 게이밍 키보드,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
icon 서원준
icon 2020-06-02 12:22:28  |   icon 조회: 1056
첨부파일 : -

글 / 사진 / 동영상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이 체험기는 CJ엔투스(이맥) 게이밍기어에서 기여를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체험기입니다.

 

5월 가정의 달이 지나고 6월 호국보훈의 달이 막 시작된 시점이다. 코로나19로 인해 PC관련 수요가 많이 늘어났다고 한다. 특히 이 달 이후는 새로운 CPU와 새로운 메인보드를 탑재한 조립 PC를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을 읽고 지금 바로 구매한다면 받는 시점은 분명 6월이다. 그러나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를 때라는 말도 있듯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 최소한의 노력이라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필자는 그 접점이 키보드와 마우스 등 게이밍 기어라고 감히 말씀드린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게이밍 기어의 특징을 보면 디자인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게이밍 키보드는 과거에는 디자인이 중요시되는 것이 아니라 키감, 타건감, LED 백라이트 부분에 한해서만 중요성이 인정되었다.

 

올해 들어 디자인이 우선 순위에서 올라간 것이다. 그렇다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기본적인 기능을 중요시하지 말라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아무 키보드나 막 골라서 될 문제가 아니다. 키감, 타건감, 그리고 디자인 등 여러 요소를 두루 살핀 다음 구매하는 것이 최적의 선택지일 것으로 본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했던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디자인 자체가 독특한 게이밍 키보드다. 이른바 밀리터리 디자인이다. 함께 리뷰를 진행하는 마우스, 그리고 전에 이미 출시된 바 있는 헤드셋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어 호국 보훈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는 제품으로 충분하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그래서인지 FPS게임에 특화되어 있는 키보드다. 스타크래프트 2,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그리고 배틀필드 게임에 사용하면 어울리며 심지어 피파 온라인에서도 사용된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로 피파 온라인 게임을 즐기면 “군대스리가”가 따로 없을 정도로 잘 맞는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방진과 방수가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IP 방진등급은 최고등급인 6레벨을, IP 방수등급 역시 최고등급인 8레벨을 부여받았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적외선 센서 방식으로 키 수명 기준 8천만번을 자랑하는 무접점 엔투스 IR 광축 스위치를 적용하였다. 그래서 비교적 높은 내구성과 기존 키보드보다 1.5배 빠른 뛰어난 반응속도를 지원하면서 경쾌한 키감과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또 일반적인 램프에 비해서 탁월한 센서 수명을 자랑하는 옴티컬 스위치 적외선 센서를 적용했다. 이 옵티컬 스위치 센서의 기능 중에는 센서 유닛을 고정하는 3면 고정 방식, 광 밀집도를 높이는 렌즈 설계를 통해서 신뢰성을 높였다.

 

이중 사출 키캡을 적용하였으며 불량 키축의 경우 내손으로 간단한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겠다. 게이머들에게는 희소식이고 필자와 같은 지식근로자들에게도 좋은 기능이라 볼 수 있다. 특히 무빙 키는 하루에도 수 천 번씩 혹사당하기에 손쉬운 축교환이 가능해야 할 것인데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다행스럽게도 손쉬운 축교환이 가능하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가 왔을 당시의 모습. M30 마우스와 함께 도착.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별도로 포장되어 왔다. 비닐에 뽁뽁이포장까지 완벽했다.


 

뽁뽁이를 벗겨 보았다. 비닐포장이다. 키보드의 LED 백라이트 움직이는 모습, 그리고 게임 즐길 때 모습은 아래 동영상으로 올려놓았다.



 

비닐을 빼내고 패키지 전면이 보인다.





 

이 제품은 무상 A.S기간이 최소 2년이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의 후면 모습.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 2차 언박싱장면.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하얀 천으로 포장되어 있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의 품질 보증 및 사용설명서.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물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의 사용설명서. 이 제품은 카모플라쥬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국보훈의 달"에 정확하게 어울린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뚜껑으로 덮어져 있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의 전면.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의 측면모습.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의 후면모습.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의 USB 케이블.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와 M30 RGB 게이밍마우스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나중 리뷰 진행 계획을 가지고 있는 헤드셋까지 포함하면 게이밍 기어 한 세트인 셈이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가 작동하는 모습. 11가지의 LED 움직임을 보여준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한다.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경쾌하고 정확한 키감이 돋보이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이다.

 

<iframe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 frameborder="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e5A1jgND6qc" width="560"></iframe>

 

<iframe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 frameborder="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2kBWKH_yYLY" width="560"></iframe>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 동영상이다. 처음은 LED 백라이트가 움직이는 모습이고 다른 하나는 피파온라인, 스타크래프트2 게임을 즐기는 장면이다. 이달부터는 필자가 블로그(똑똑미디어)와 유튜브 활동을 강화하고자 한다. 필자 유튜브에 구독과 좋아요, 알람설정을 꼭 부탁드린다.

 

리뷰를 마치면서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이밖에도 물세척이 가능하도록 나노 분사 코팅을 적용하여 생수나 커피를 엎질러도 걱정이 없다는 점이 또다른 특징이다. 이처럼 방진, 방수 최고 등급에 경쾌한 키감과 타건감을 가진 ENTUS K570G CAMO BATTLE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는 코로나 19로 PC 수요가 늘어나는 현 상황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CPU 및 메인보드를 탑재한 PC를 맞추려는 소비자들에게는 딱 어울리는 제품이라 볼 수 있을 듯하다.

2020-06-02 12:22: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