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똑똑한 리뷰씨] 호국 보훈의 달에 딱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무장했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icon 서원준
icon 2020-06-02 11:45:23  |   icon 조회: 1005
첨부파일 : -

글 / 사진 / 동영상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이 체험기는 CJ엔투스(이맥) 게이밍기어에서 기여를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체험기입니다.

 

호국 보훈의 달이자,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해야 하는 6월이 드디어 찾아왔다. 이번 6월달에는 메인보드 및 CPU 쪽에서 새로운 제품들과 그 제품에 대한 리뷰기사들이 잇따를 전망이다. 똑똑한 리뷰씨는 메인보드 또는 CPU 쪽에서 리뷰를 준비하는 것과 관련해서 절대 서두르지 않는다는 입장이며 어느 하나라도 제품이 확보된다면 바로 시작할 예정이다. 그 대신 게이밍기어 및 계절 가전, 무선 음향기기 등의 리뷰에 당분간 집중할 계획이다.

 

앞서 이번 6월이 호국 보훈의 달이라는 말을 사용했다. 올해 6월은 그 어느 때보다 의미가 깊다. 한반도의 비극이라고 하는 625 전쟁이 일어난 지 벌써 70주년이 되었기 때문이다. 다시는 이와 같은 전쟁이 벌어지지 않도록 힘써야 함은 물론이다. 그렇다고 가상에서 하는 전쟁을 실제 상황인양 해석하는 것은 위험하다. 게임은 게임이고 실제는 실제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게임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임요환이나 철구(최근 군대에서 전역한 BJ철구도 사실은 프로게이머 출신이다.)와 같은 프로게이머 출신이 아닌 이상은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해소 차원에서 아주 잠깐만 즐겨야 정상이다. 필자는 하드웨어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게임을 해야만 하는 운명에 처해 있다.

 

이번에 테스트를 진행했던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의 디자인은 놀랍게도 호국보훈의 달의 특성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멋스러운 LED 백라이트와 더불어 카모플라쥬 바디 디자인을 채용했다. 이어 살펴볼 키보드와 전에 출시된 헤드셋과 한 묵음이다. 조만간 헤드셋도 리뷰를 진행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는 손목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인체공학 설계가 돋보인다. 최근 리뷰를 진행한 바 있는 모 업체의 마우스와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그립감을 자랑한다. 또한 PMW3325라는 고성능의 게이밍 센서 적용으로 게이머부터 지식근로자, 일반 사용자에 이르는 모든 사용자들의 인터넷 서핑 및 문서 작업, 동영상 재생 등에 최적화되어 있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는 또한, 2000만회의 뛰어난 내구성을 지녔고 클릭감이 우수한 옴론 스위치를 왼쪽과 오른쪽 버튼에 적용하였다. 또한 유명 게이밍 마우스들이 그렇듯 OGN ENTUS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게 되면 사용자의 취향에 일치하는 RGB LED 라이팅 설정이 가능하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캡처 화면을 참조한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의 소프트웨어는 RGB 동작과 함께 DPI. 휠 스피드를 게이머의 환경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고 키보드 매크로 기능을 제공하여 막상 게임을 즐겼을 때의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그리고 4단계 DPI 설정을 지원하면서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최고 5000DPI까지 사용 가능하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가 왔을 당시의 모습.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는 키보드 박스에  포장되어서 도착했다.


 

키보드 안을 열어보니 역시나 마우스가 들어 있었다. 오늘 살펴볼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였던 것이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의 패키지 전면 모습.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패키지 후면.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의 패키지 디자인.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의 2차 언박싱장면.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를 열면 사용설명서가 나온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유틸리티. 잠시 후 다룬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는 충격흡수를 위해 포장을 철저하게 했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본체 전면. 좌우버튼/스크롤버튼/ DPI 4단계 조정 버튼이 바로 그것이다.

 

 

마우스 왼쪽에 버튼 2개가 더 있다. 앞으로, 뒤로 버튼.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바닥 부분.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USB 포트.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를 기동해 보았다. RGB 백라이트가 멋지다.




 

움직이는 LED 백라이트의 모습이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 다운받는 방법이다. 일단 검색사이트 검색창에 CJ엔투스 게이밍 기어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고 나서 웹사이트를 선택한 페이지가 이런 모양이어야 한다.



 

이렇게 많은 소프트웨어들 중 마우스 지원 소프트웨어가 있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는 M25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이제 M25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자.


 

 ZIP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푼다.


 

이것이 나오면 성공이다.


 

앞에서 확인을 누르고 계속 다음을 눌러서 이같은 결과가 나오면 성공이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처음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초기화면이다.


 

사용자지정. 스위치 설정이 가능하다. 초보자는 건드리지 말자.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의 DPI 단계 및 세부설정. 포인터, 폴링레이트, 설정이 가능한 DPI 설정 메뉴.


 

필자가 설정해 놓은 단계다.


 

LED설정 메뉴, LED를 켜고 끄는 기능 및 백라이트패턴 및 LED 속도를 설정할 수 있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에서 매크로 관리 기능, 초보자는 실행하면 안된다.

 

<iframe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 frameborder="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3mOuMj70BcM" width="560"></iframe>

 

<iframe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 frameborder="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CocEh44O6Pk" width="560"></iframe>

 

마우스 외형과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을 즐긴 영상들이다. 즐겁게 보시고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린다.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 리뷰를 마치면서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는 이 밖에도 최적의 반응속도를 위한 최대 1000Hz 까지의 폴링레이트 조절이 가능하다. 슬라이딩 패드, 단선방지용 케이블 등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설계가 눈에 띄는 ENTUS M30 CAMO BATTLE RGB 게이밍 마우스는 6월에 새로운 CPU와 메인보드를 맞추어 조립 PC를 장만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 될 것이다.

2020-06-02 11:45: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