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마트폰에 대해서...
icon 꽃사슴녹용
icon 2013-04-13 06:32:36  |   icon 조회: 3859
첨부파일 : -
작년 7월까지는 파워블로거였다가 작년 9월호부터 지금까지 PC사랑에 몸담고 있는 서원준기자입니다.
 
제가 회원분들과 호흡하고 싶어도 그동안 기자일에 너무 충실하다보니 회원들과의 소통이 전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통렬하게 반성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폰 분야를 다룰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옛날 같으면 컴퓨터, 노트북만 다루는 것이 맞습니다. 과거의 핸드폰은 전화 기능, 메시지 기능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이 모바일 피씨역할까지 담당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의 CPU 역시 컴퓨터 수준까지 올라갔습니다. 제가 일부 스마트폰의 벤치마크를 해본 결과 이 현상이 더 뚜렷해졌습니다. 게다가 컴퓨터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던 인터넷의 경쟁매체들도 슬슬 스마트폰을 다루고 있습니다.
 
PC사랑에서 스마트폰분야를 다루어야 하는 또 한가지 중요한 이유는 웹 환경의 변화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액티브엑스 사용자가 많은데요. 전세계 흐름이 "웹 표준을 지키자"로 바뀌면서 이전 HTML언어에 비해서 확장성이 강조된 HTML5라는 웹 언어와 반응형 웹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컴퓨터, 스마트폰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PC 주변기기 역할도 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스마트폰에는 디카, 캠코더 기능이 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PC 주변기기라 생각 하고 사용중입니다. 물론 컴퓨터만 다뤄야 한다는 독자들의 주장은 충분히 공감합니다만 스마트폰도 단순한 전화기가 아니고 모바일 피씨 기능, 디카기능을 보유한 융합적 기기로 탈바꿈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제 5월호 집필을 해야 합니다. 주말, 휴일도 없이 벤치마크하랴, 집필하랴 진짜 정신없네요.
 
감사합니다.
2013-04-13 06:32: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ave 2013-04-13 17:32:25
글 잘 봤고, 공감은 가지만, `PC사랑`의 기본은 잊지마시고, 다른 스마트폰 같은 기사들을 다루었으면 합니다~.

순수천사청년 2013-04-14 00:32:10
제가 할말은 스마트폰도 요즘은 코어가 들어가서 모바일용 CPU라고 해서 전체적으로도 PC에 포함되는건 맞습니다만 기본적인 Pc와 따로 분리해서 기사를 작성해주심 어떨까요?예를 들어 비교분석 기사를 한다던지 모바일 CPU와 데스크탑 CPU 노트북 CPU ..아무튼 기본적인 걸 늘 챙겨서 써주세여 HTML 5도 중요합니다 자바 나 다른 웹 플랫폼 환경도 같은 클라우드 시스템도 발전했으니 골고루 써주세여

Zenit 2013-04-15 19:42:15
언제나 수고 하십니다 ㅎ

이 글을 저번에 봤었지만 요즘 시험기간이라서 댓글을 뒤늦게 답니다.. (지금은 잠시 휴식중 ㅎㅎ)

PC사랑이 지금 PC와 관련된 잡지 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잡지이지만..

지금 눈치 없는 제가 봐도 몇년전에 PC사랑을 처음 접했을보다 많이 힘든 모습이 보이지만 항상 노력하시는 모습이 저 같은 대학생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는것 같아서 좋은 모습인것 같습니다 ㅋ

꽃사슴녹용 2013-04-16 09:32:00
청년님/ 갤럭시 s4출시관련 기사 집필시 고민해 볼렵니다.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