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BonoBoss] 나만의 작은 음악공간 BOS-A2 필드테스트~!
icon 투명에가까운블루
icon 2011-11-17 23:20:51  |   icon 조회: 3198
첨부파일 : -

[BonoBoss] 나만의 작은 음악공간

BOS-A2 필드테스트~!

 

 

 

다나와 이벤트를 통해 체험단에 선정된 BonoBoss에서 출시한 2채널 스피커 BOS-A2의 필드테스트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BonoBoss는 15년간 국내 스피커 및 음향업계에서 꽤 인지도 있는 기업으로써 BOS-A2제품은

 

1만원 미만 가격대의 보급형 스피커 제품으로 데스크탑뿐만아니라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스피커로 보여집니다.

 

 




▲ 제품 패키지

 

충격완화 포장이 되어 있으며 사용설명서와 2채널 스피커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가형에서는 볼 수 없던 MDF원목 채택으로 구성진 음색와 사용기간에 따른 에이징으로 풍부하고

 청명한 음색이 표현되고, 하이-그로씨한 전면 블랙코팅은 제품을 보다 세련되게 보여지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스피커 좌, 우 본체입니다.

 

좌측 스피커에는 마그네틱 처리된 2인치 드라이버 유닛이 있으며,

우측 스피커에는 전원 및 볼륨컨트롤, 헤드폰/마이크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 제품의 후면입니다.

 

전원 및 스피커/마이크 배선이 있으며 좌측 스피커의 라인연결 단자와 상단에는

공진을 최소화 해주기 위한 공기순환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MP3플레이어 연결 모습




 

 

 

 

□ 데스크탑 연결 모습




 

 

 

 

필드테스트를 마치며..

 

 BonoBoss의 BOS-A2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데스크탑과 노트북 및 다양한 스마트기기들과 어울리는 스피커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사람의 목소리의 하이톤을 잘 표현하기에 가요를 비롯한 영화 등의 생생한 음질을 구현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전원이 들어감에도 출력이 다소 낮고, 볼륨의 크기가 Full에 가까워 질 수록 다소 노이즈가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블랙-그로씨코팅의 경우에 고급스러운면을 연출 할 수 있으나 먼지에 다소 취약한 점을 보여주었고, 우퍼의 부재에서 오는 저음이 비는 느낌이 있어 보급형 스피커의 한계가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요컨데 BOS-A2와 같은 스피커를 찾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개인공간에서의 최소한의 음향시설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라 생각하기에 깊고 섬세한 청음이 필요한 작업을 요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보급형 스피커로써는 제법 괜찮은 음색을 내는 스피커라고 생각하기에 유저들자신이 사용패턴을 체크하시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BonoBoss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1-11-17 23:20: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