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외장하드/스마트하드] 외장하드 추천 USB3.0외장하드 LG전자 SMART하드 3.0!! XE2를 소개합니다 - 외형편
icon 여행용티슈
icon 2011-06-04 18:12:43  |   icon 조회: 3114
첨부이미지

 

[외장하드/스마트하드] 외장하드 추천 USB3.0외장하드 LG전자 SMART하드 3.0!! XE2를 소개합니다 - 외형편

외장하드 필요성 증가하는 시대

컴퓨터와 주변기기들이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고 그에 따라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게임들과 프로그램들이 늘어났으며 보다 깨끗한 음질의 음악과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추구하는 매니아들이 증가하면서한정된 하드용량에 대한 갈증과 하드디스크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많은 분들이 외장하드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자면 제가 데이터 관리나 백업등 전혀 문외한 때였던 과거 대학시절 컴퓨터를 사용하다 하드디스크의 칩셋이 타버리면서 각종 졸업작품 파일들과 리포트 제출파일들 그리고 많은 사진들이 한번에 날아가는 아찔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복구하러 용산에 발품팔러 가봤지만엄청난 복구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웠던 학생시절 포기하고 말았던 가슴아픈 기억이 있습니다.그 때 이후로 외장하드는 저에게 필수 제품이 되었고 제 데이터 관리 습관도 바꿔놓게 되었습니다.

아직 저같이 뼈아픈 경험을 하지 않으셨다고 해서 방심하고 계신가요? 소잃고 외양간 고치시면 소용없습니다.조금 귀찮으시더라도 꼼꼼한 관리로 소중한 데이터를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외장하드는 USB 3.0이 당연히 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용량이 작던 시절에는 700MB정도만 되어도 크다고 했었기에 빠른 외장하드 전송속도에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요즘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영화한편에 10GB를 넘는 것을 흔히 보게 됩니다. 또한 DSLR이 보급되면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게 되는데 한번 출사 다녀오면 1GB를 넘기는 일이어렵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많은 파일들을 쉽고 빠르게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 USB 3.0제품입니다.

이론상으로는 USB2.0 외장하드보다 USB3.0 외장하드 제품이 약 10배 가량 빠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그러나 CPU나 각자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제가 사용하는 i5-2500 샌디브리지 컴퓨터에서 테스트한 결과 약 3배가량 실제 전송 속도차이가 났습니다. 이러한 테스트의 구체적인 데이터는 2편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LG전자 SMART하드 3.0!! XE2의 구성품입니다.파우치 / 퀵가이드북 / LG전자 SMART하드 3.0!! XE2 / 데이터복구 할인쿠폰 / USB 3.0 Micro - B타입 케이블

 스펙 이외에도 스마트하드 3.0!!의 특징이 몇가지 있습니다

자동파킹기능

외장하드를 사용하면서 크게 느껴지는 불편 중 한가지가 바로 안전제거 문제입니다.가끔 안전제거를 깜빡 잊고 뺀 적이 많습니다. 아마 저 뿐만이 아니라 외장하드를 사용해보신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여러번 경험을 해보셨을 듯 합니다. 깜빡 잊고 그냥 외장하드 제거를 했을 때 어찌나 불안하던지...외장하드를 제거할때는 안전제거를 반드시 해야 베드 섹터가 생기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철칙 중 한 가지였습니다.그러나 스마트하드 3.0!!은 자동 파킹 기능이 내장되 있어서 안전제거 없이 USB를 분리하더라도 헤드가 자동파킹하기 때문에 베드섹터나 데이터 손실을 예방해 줍니다. ( 이 기능은 정말 강추할 만 합니다.)

에코 ECO기능

외장하드를 오랜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변환하여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기능입니다.대기모드에서는 활성화 대비 약 95%의 소비전력 감소효과를 가져다 줌으로 CO2배출까지 줄여줍니다.

전자파 차단기능

내외부 양쪽으로 인체에 해로운 전자파 방출을 막고 HDD안전성을 떨어뜨리는 노이즈 침입을 차단해 줍니다.

Design

기존 외장하드들과 차별되는 럭셔리한 디자인

밋밋하지 않고 엣지감과 볼륨감이 사각패턴에 의해 만들어지고 크롬도금라인처리와 로고로 칙칙해 보일 수 있는 무광 바디를 시원하게 만들어 줘서 더욱 고급스럽고 심플해보이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무광으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뭍지 않아 좋습니다.아담한 사이즈와 심플한 두께로 작은 여성용 가방에도 휴대하기 용이하며 호주머니에도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들고가는 번거러움을 줄여줍니다.파우치로  스마트하드 3.0!! 외장하드의 외관을 스크래치로 부터 보호 할 수 있으며두꺼운 천 재질이기 때문에 가죽같이 딱딱한 파우치보다 충격을 잘 흡수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SMART하드 3.0!! 외형편 이야기 잘 보셨나요?럭셔리한 디자인과 깔끔하고 시원한 크롬도금 처리가 돋보이며 그외 다양한 외장하드 기능들에 반하게 되었습니다.다음 기능 및 테스트편에서 더 다양한 기능소개도 이어질 계획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마트하드란?

외장하드(外裝HDD)‘PC 밖에 하드디스크를 장착한다라는 의미(External HDD)

만들어진 말이지만, CPURAM, 마더보드, 키보드, 마우스 같이 정확한 명칭이 아닙니다.

<사전 보면 CPU, 메모리는 검색되지만 외장하드는 검색 안됩니다., 잘못 파생된 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장치에 대한 정확한 명칭을 제안하고 싶은 것입니다.

최근 하드타입의 외장형 기록장치 추세는 점점 더 멋있는 디자인을 채용하고 USB3.0 인터페이스와

결합되면서 다양한 부가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멋있는 디자인 = Smart

빨라진 속도, 잽싼 = Smart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똑똑해진 = Smart

모두 Smart(스마트)라는 단어로 축약할 수 있습니다.

, USB3.0 시대 외장하드의 새로운 명칭은 바로 스마트하드라는 것이 가림토의 생각입니다.

사실, 스마트폰과 스마트TV만 봐도 알 수 있듯, 스마트는 현 IT 시장의 트랜드이며(스마트모니터, 스마트청소기 등)

외장하드 카테고리에서도 시간 문제일 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스마트하드 업체들이 하나 둘 늘어나면 나중에는 스마트하드 자체가 트랜드가 되고

이렇게 되면 기존 외장하드카테고리가 나중에는 스마트하드 카테고리로 자연스럽게 바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1-06-04 18:12: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