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BIGS VIKER X 사용기
icon 남발이
icon 2010-11-25 23:48:36  |   icon 조회: 4384
첨부파일 : -

BIGS VIKER X 사용후기입니다.


개봉할 때의 모습입니다.

 



포장 만족도(★★★★★)

스티로폼으로 완벽하게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배송시에 문제될 일은 없어 보입니다.

내부에 비닐로 한번, 스티커로 또 한번 싸여져 있어서 흠집이 날 염려가 없습니다.

 

 

 

 

 

 

 

 



조립난이도(★★★☆☆)

 

- 설명서가 아주 상세하게 잘 나와 있어서 초보자도 조립하는데 어려움이 없어보입니다. 다만 하드디스크 장착하는 부분이 좁아서 장착할 때 약간 힘을 주고 벌여야 장착이 가능하다는 점과 하드디스크가 탈착식이 아니라 나사식이어서 자주 하드를 교체하기는 번거로울 수 있겠습니다. 

 

메인보드와 연결하는 커넥터가 상세하게 기록이 되어 있고 화살표 표시도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하드 진동방지 고무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만 고무 재질이 약해서 너무 나사를 세게 조이면 고무가 압착이 되어버리네요. 또 고무가 4군데 다 설치되어 있지 않고 2군데만 설치되어 있는 것도 아쉽습니다.


 

파워서플라이를 설치할 때도 진동방지 고무가 부착되어 있어서 안정적이네요.

그리고 아래쪽에서 통풍이 잘 되도록 설치되어 있어서 파워를 상하구분없이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파워써플라이를 아래쪽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한점이 특이합니다. 아래쪽에 무거운 파워가 달려있어서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파워써플라이의 선 길이가 여유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확장성(★★★★☆)

 


-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주고 있습니다. 내부 선정리 홀이 있어서 정리가 용이합니다. 내부 공간이 생각보다 넓어서 활용성이 뛰어날 것 같습니다.

 


- 그래픽 카드를 위한 충분한 자리도 확보되어 있습니다.

 



쿨링시스템(★★★★★)

 


- VIKER X는 외부 공기 통풍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것 같네요. 앞면, 뒷면, 옆면 뿐만 아니라 윗면까지 쿨러가 장착되어 있어서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네요.

쿨링시스템 뿐만 아니라 앞면과 윗면에 붉은 색의 LED를 넣어서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습니다. 실제로 돌아가는 모습이 참 멋집니다.


옆면까지 타공처리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수냉식 홀까지 있습니다. 여기 저기 타공처리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네요

소음처리(★★★☆☆)

- 컴퓨터의 소음이라면 파워나 CPU, GPU같은 다른 쿨링팬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VIKER-X는 탁월한 쿨링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에 그만큼 쿨링팬이 크고 많아서 소음이 약간 발생합니다. 그러나 쿨링팬을 터보로 작동할 수도 있고 Silent 로 작동할 수 있는 모드가 있어서 편리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윗면의 쿨링팬을 OFF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절할 수 있어서 발열과 소음을 줄일 수 있네요.


 


가격대비성능(★★★★★)

VIKER X 제품은 강한 쿨링 시스템과 확장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격에 있어서는 3만원 대 케이스이기 때문에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총평

BIGS VIKER X 케이스는 여러부분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강한 쿨링시스템을 보유한 것이고 그러면서도 가격경쟁력이 있다는 점입니다.

2010-11-25 23:48: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군고구마 2010-11-26 03:05:04
전부 액박인데.. 저만 그런가요 ㅡ_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