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음질이 좋은 명품 헤드셋!! 오존 스파크 헤드셋
icon 꽃사슴녹용
icon 2010-10-21 07:29:49  |   icon 조회: 4113
첨부파일 : -

★ 오존 (오존 스파크) 헤드셋 필드테스트★

☆ 주최 : 앱솔루트 코리아 ☆

안녕하십니까? 2개월 여만에 다시 인사를 드리는 서원준입니다. 오늘은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오존 스파크 헤드셋 필드테스트를 보내드리겠습니다.

1. 컴퓨터에서 헤드셋의 중요성이란?

초창기 컴퓨터에서는 스피커와 헤드셋이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소리를 내는 거라고는 간단한 미디음이 전부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차츰 멀티미디어시대가 되고 사운드카드가 좋은 것들이 많이 보급되면서 소리를 듣는 것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되었고 헤드셋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여 현재 출시되어 있는 헤드셋은 가격대가 싼 것으로부터 시작해서 비싼 것은 20만원대를 호가하는 제품에 이르기까지 헤드셋이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2채널이던 헤드셋도 USB의 폭넓은 보급으로 7.1채널 헤드셋까지 나오는 등 많은 변화를 겪었는데 이번에 소개해 드릴 헤드셋은 오존의 명품 2채널 헤드셋인 오존 스파크 헤드셋입니다.


헤드셋의 기원은 라디오에다가 꽂고 사용하는 헤드폰이었습니다. 1980년대만 해도 헤드폰을 꽂고 음악을 들으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당시는 마이크기능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컴퓨터가 멀티미디어로 변하면서 헤드셋이 등장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컴퓨터 사용자들이나 음악 애호가, 스포츠 중계 캐스터들은 물론. 프로게이머, 텔레마케터에 종사하시는 분도 헤드셋을 착용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 도입되어 있는 e-스포츠 게임가운데 헤드셋을 반드시 착용해야만 하도록 규칙을 정한 게임이 있을 정도로 헤드셋은 게임하시는 유저분들에게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도 인터넷강의를 들을 때 헤드셋을 착용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을 정도로 헤드셋은 이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2. 오존 스파크 헤드셋에 대해서


게이밍 헤드셋 분야에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는 역시 오존이었고 개인적으로 오존 런칭 행사에 참석한 뒤 오존의 게이밍 헤드셋을 한 번 써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던 시점에 “오존 헤드셋 필드테스트”를 접하게 되었고 오래간만의 필드테스트 첫 작품을 게이밍 헤드셋 분야에서 유럽 최고의 브랜드인 오존 스파크 헤드셋으로 장식하게 되어 무척 기뻤습니다.



오존 런칭행사 때 오존 스피크 헤드셋의 모습이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의 스펙이다.  전반적으로 2채널 헤드셋치고는 스펙이 좋아서 음질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었다.


오존의 앞선 게이밍 주변기기 기술로 만들어진 오존 스파크 헤드셋으로 소리를 듣는 순간 역시 오존 헤드셋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귀가 편한 2채널 헤드셋이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대단히 좋은 음질과 뛰어난 음량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3개 국어를 늦은 나이에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저와 같은 분들 및 게임을 하시는 많은 유저들에게는 딱 알맞은 헤드셋이었다는 점에서 대단히 높은 평가를 내릴 수 있겠습니다.


4. 오존 스파크 헤드셋의 개봉기, 생김새 및 설치과정


개봉기 및 외형은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이 도착했을 당시의 모습이다. 뽁뽁이로 이중 안전 포장되어 있었다.



뽁뽁이를 뜯고 나니 패키지가 비닐로 쌓여져 있다.



패키지 디자인이 범상치 않다. 음질면에서는 최고일 듯 보여진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의 옆면. 특징이 그림으로 잘 나타나 있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의 특징을 뒷면에서 부위별로 설명하고 있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을 개봉한 모습.



오존 스파크 헤드셋을 개봉 후 처음으로 열었을 때의 모습. 쉽게 열 수 없도록 끈으로 잘 묶여 놓았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에서 끈을 풀고 나왔을 때의 모습.



소프트 헤드밴드 앞모습, 디자인이 심플한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 헤드밴드의 뒷모습, 블랙톤으로 처리하고 연질의 고급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여 탁월한 쿠션감과 유연성으로 복원력이 뛰어난 장점이 있으나 필자가 착용해 본 결과 헤드셋이 헐겁게 착용되고 자주 흘러내리는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아무래도 유럽의 스페인에서 만들어지다 보니 유럽인의 체형에 맞게 제작된 것으로 판단되며 동양인의 체형과는 맞지 않다고 판단된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에 있는 조절장치. 체형에 따라 조절된다. 



조절장치를 최고로 올려 보았다. 헤드셋에 착용할 때 이렇게 하고도 많이 헐거웠다. 흘러내리는 경우도 비일비재했다.  



헤드셋을 접은 모습이다. 복원력이 좋은 것은 칭찬할만하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의 리모콘, 헤드셋의 볼륨조절 및 마이크 켜고 끄기가 가능하다.



마이크에서 나오는 음질도 좋다.



이어쿠션. 이어쿠션을 사용하여 착용감을 더욱 높이고 귀를 보호해 준다는 점이 정말 좋다.



고감도 마이크로폰.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설계가 좋다.


헤드셋을 처음 써 본 느낌은 일반적인 2채널 헤드셋과 거의 비슷했습니다만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귀를 보호해 주는 느낌이 대단히 강했던 헤드셋이란 느낌이 들었고 설치는 잭을 연결하기만 하면 인식되는 정도여서 대단히 쉬웠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케이스에 헤드셋을 설치한 모습이다.



필자가 오존 스파크 헤드셋을 착용한 모습이다. 헤드셋 착용하기가 헐겁고 흘러내려서 어려움을 겪었다.


음량조절 및 마이크를 켜고 끄는 것은 헤드셋에서 조절이 가능하고 마이크를 켜고 끄는 것도 조절이 가능하였습니다. 조작법도 간편하여 PC뿐 아니라 노트북 컴퓨터, MP3플레이어, PMP, 스마트폰 등에서 사용하더라도 회화 및 각종 강좌, 음악, 스포츠 등을 좋은 음질로 듣는데 아무 문제없는 2채널 헤드셋이었습니다. 더구나 게임할 때 현장에 있는 것처럼 재생되어 귀를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오존 스파크 헤드셋을 쓰고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헤드셋이 중간에 흘러내리는 경우가 더러 있었습니다. 필자의 경우 머리를 많이 움직이는 편이라 헤드셋이 수십번 흘러내려서 필드테스트하는데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헤드밴드의 크기조절 부분의 조임장치가 약합니다. 유럽인들의 체형에 맞게 헤드셋이 제작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동양인들에게는 잘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4. 음질테스트


여러 자료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음질테스트를 했습니다(스포츠, 음악, TV CF등 각 장르의 텔레비전 방송 및 스포츠 등 여러 가지 게임들, 중국어, 영어, 일본어 강좌 등등).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을 정도로 현장감있고 뛰어난 음질을 보여준 사례가 많았고 특히 중국어, 영어, 일본어회화를 들으면서 말할 때의 마이크 음질 또한 상당히 좋아서 역시 훌륭한 헤드셋이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게임을 즐겼을 때 꼭 현장에 있는 것과 똑같은 음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축구게임을 할 때는 축구장에서 뛰고 있는 착각이 들 정도로 게이밍용으로 만들어진 2채널 헤드셋 중에서는 단연 성능이 뛰어난 헤드셋이라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필자가 자주 즐기는 피파와 멜번컵 챌린지, 채연 음반으로 테스트했다. 다른 2채널 헤드셋과는 음질의 퀄리티 자체가 틀리다.



NBA 라이브 2007 농구게임과 타이거우즈 PGA 투어 2007 골프게임이다. 특히 골프게임 즐길 때는 골프장에 온 듯 해서 집중이 더 잘 되었다. 이외에도 TV CF, 스포츠중계 등을 활용하여 테스트해 보았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은 여태껏 제가 써본 2채널 헤드셋 중에서는 단연 최강이었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을 정도로 나무랄데 없는 음질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2채널 헤드셋임을 감안했을 때 다른 헤드셋보다 음질 및 착용감이 뛰어나긴 하지만 가격이 약간 비싸다는 점에서 다소 아쉬웠습니다.


5. 결론


요즘 헤드셋은 대단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이 뛰어나고 음질 또한 뛰어난 2채널 헤드셋을 찾기라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닌데요.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로서는 유럽에서 최고라 평가되는 오존에서 출시된 오존 스파크 헤드셋은 음질과 디자인, 착용감 모두 정말 훌륭한 헤드셋이었지만 다른 2채널 헤드셋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역시 오존이라는 생각이 드는 정말 좋은 헤드셋이었습니다.


그러나 오존 스파크 헤드셋이 유럽에서 제작되어서 그런지 헤드셋이 헐겁게 착용되고 자주 흘러내리는 문제점이 드러났습니다. 아무래도 유럽의 스페인에서 만들어지다 보니 유럽인의 체형에 맞게 제작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착용하고 테스트하는 과정에서도 수십번 흘러내리고 헐겁게 착용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문제점은 반드시 수정되어야 할 것으로 보여지고, 무엇보다도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의 체형에 맞게 헤드셋이 제작되어야 할 것입니다. 음질 좋다고 산 헤드셋이 착용할 때 헐겁고 자주 흘러내린다면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오존 스파크 헤드셋 출시때는 이 점을 꼭 고려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것으로 음질이 대단히 뛰어난 2채널 헤드셋인 오존 스파크 헤드셋의 필드테스트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게 오존 헤드셋 중 최강의 2채널 헤드셋인 오존 스파크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신 앱솔루트코리아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을 잘 사용하여 각종 취업 공부에 매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다음 기회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0-10-21 07:29: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