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외장하드 모습을한 만능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LG 아트시네마 XF2
icon 뿌시
icon 2010-04-14 22:53:27  |   icon 조회: 4142
첨부파일 : -
비디오 테이프를 빌려 본 기억은 누구나 갖고 있을 것입니다. 최근 비디오 테이프는 DVD와 블루레이에 자리를 내어주는듯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대중에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DVD의 경우 대여점이 비디오 테이프 대여점 만큼 활성화 되지 않아 보고 싶은 타이틀을 직접 구매해야하는 금전적 부담이 있었습니다. 최근 들어 초고속 인터넷이 대중화되고 영화 소스 파일을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볼 수 있는 사이트까지 생겨나면서 Dvix 플레이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 볼 LG의 아트시네마 XF2는 다재다능하여 동영상 감상, 음악 감상 및 사진 감상까지 지원하며 작은 크기로 외장하드로의 사용까지 가능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 제품 외관 및 패키지
 


아트시네마 XF2(이하 XF2)의 박스 패키지입니다. 정면에는 XF2를 볼 수 있게끔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조개껍질 같은 외관이 눈에 띕니다. 




XF2의 상세 제원과 뛰어난 능력(?)은 박스 정면의 로고로 얼핏 짐작할 수 있습니다. full HD지원 Dvix지원, hdmi지원 등 사용자들의 군침을 돌게 할 만한 화려한 기능들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조개 껍질 문양의 XF2와 리모콘이 보입니다. 저 작은 리모콘은 XF2의 편의를 극대화 해 줍니다.
리모콘 없는 XF2는 커다란 모니터에서 보는 컴퓨터일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구성품을 살펴보았습니다. HDMI를 지원해도 보통 컴포지트 케이블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XF2는 독특하게도(?) HDMI케이블을 제공합니다. 만약 사용하려는 TV 혹은 모니터가 HDMI를 지원한다면 컴포지트 케이블보다는 HDMI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연결도 쉽고 좀더
나은 화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USB케이블은 일반적인 1라인 케이블과는 다르게 커넥터가 두개입니다. 이는 하드디스크에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한 조치입니다. 굵은 한개의 케이블을 연결해도 작동하긴 하지만 정격 전압을 내어주지 못하는 파워서플라이 등에서는 정상 작동이 힘들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재질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컴포지트 케이블입니다. 색에 맞추어 사용할 모니터(혹은 TV)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최근 HDMI등에 밀리는 추세이지만 컴포지트 케이블이 없는 TV는 없을 정도이니 가장 대중적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최근 판매되는 TV는 컴포지트와 HDMI를 모두 지원합니다.
 
 리모콘입니다. 작은 사이즈이지만 기능 구동에는 알찬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사용편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원 어댑터입니다. 돼지코(?)가 분리되는 구조인것을 보니 해외 수출용도로도 용이하게 제작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보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상단 좌,우) 하이그로시 재질에 조개 껍질 문양을 새겨 고급스러운 모습의 XF2입니다. (상단 좌) 아날로그 버튼을 없애고 터치 방식의 버튼을 채택하여 심플한 멋을 살렸습니다.
(하단 좌) 하단에는 전원과 HDMI단자, 컴포지트 단자와 USB 단자가 차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단 우) 하단에는 통풍구가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 바닥면의 동그란 통풍구에는 팬이 장착되어 하드디스크의 발열을 빠르게 식혀줍니다. 보통의 2.5인치 외장 하드디스크보다는 꽤나 큰 덩치이지만 3.5인치 외장 하드디스크보다는 작고 시중에 소개되는 디빅스 플레이어들보다는 '매우' 작은 크기로 외장하드디스크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단을 보면 붉은 스티커로 전원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중앙는 리모콘 신호 수신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TV가 HDMI를 지원하기 때문에 HDMI케이블로 멀티미디어 환경을 꾸며볼까 합니다.



전원과 HDMI케이블을 나란히 자리잡게 설치하면 사용할 준비는 끝났습니다.
컴포지트의경우 화면과 음성이 분리된 다수의 선을 연결해야만 하지만 HDMI케이블 하나로 음성과 영상을 모두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가 비교적 간단합니다.




2010-04-14 22:53:27
125.186.80.1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영사천문 2010-04-15 10:03:16
수고하셨어요 근데 저는 100여편의 영화를 돌려봤지만 자막 깨지지는 않던데요? 전부 정상적으로 자막이 돌아갔습니다. 자막은 정상이라고 하셨는데 왜 깨지는지 정말 이유를 알고 싶네요 혹.. 지원하지 않은 자막파일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 지원 안되는 자막파일이면 애초에 나오지도 않았을거구.. 흠...

뿌시 2010-04-15 12:03:59
제가 넣은 영화자막이 밴드오브 브라더스 더 퍼시픽이었는데..

시리즈물입니다. 2-5편까지 잘 나오는데 1편만 자막이 깨져서나옵니다.

물론 2-5편과 동일한 smi파일입니다..^^

쏴장이 2010-04-15 16:56:45
저는 모든 파일에서 자막이 다 깨지던군요. 2~30분쯤 집중할때되면.. 자막이 ㅁ로 표시되는..!

녹차호텔 2010-04-15 20:12:44
수고하셨습니다. 5월달에 선인상가에서 체험관 오픈행사가 있을 예정이오니

나중에 초청하겠습니다.

비영사천문 2010-04-15 20:17:35
허허 이상하네요 전 자막이 깨지는걸 못봤는데... 다만 자막지원이 많이 되지 않아서 안나오는 영상도 몇몇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