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Leofold FC200R
icon 뿌시
icon 2009-07-05 00:10:23  |   icon 조회: 6153
첨부파일 : -
저의 첫 기계식키보드는 레오폴드 FC200R입니다 : )
이번에 제가 활동하는 플레이웨어즈(http://playwares.com)에서 진행하는 공구를 통해 구입했습니다. 사은품으로, 방향키. 시프트키캡과 esc레드키캡을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 )

도착한 모습을 공개!

p.s. 사진은  폰카가 아닙니다... : ( ㅠ.ㅠ
박스 패키징은 심플합니다 :) 키보드의 모습이 직관적으로 표혆되어있습니다. 심플하게 선으로만 그려져 있는 모습이지만, 딱보아도 "아 이것은 키보드..!"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윈도 기반의 OS 를 호환하며, USB와 PS2모두를 호환합니다.
기본은  USB이지만, 별도로 PS2 젠더를 제공합니다. PS2젠더를 이용할 경우 키인식이 무한이지만, USB를 이요할 경우 동시입력에 약간의 제약이 있다고 합니다 : ) 여튼, 제품은 USB이지만 PS2젠더를 통해 PS2로 사용할 수도 있단든 것!



뒤에는.. 영어로 제품의 특징과 제원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박스가 상당히 무거웠는데.. 무게가 자그만치 1.2KG! 기계식키보드는 달라.. : )

N키 롤오버 지원 (N KEY ROLLOVER SUPPORT) : 무한개의 키 동시입력을 제공합니다. : )
롤러버 ? 가 뭐지. .했다는.. 헉... ㅠ.ㅠ .. N 키 롤오버는 무한개의 키 동시입력제공이고, 만약 3키 롤오버면 최대 3개키까지 동시입력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단, N 키 롤오버는 PS2단자를 이용했을때 가능하다는 것

체리 MX 스위치 채용(ADOPT CHERRY M KEY SWITCHES) 기계식키보드 = 체리키보드가 생각날정도로, 많이 들었습니다 : ) 사실 자세한것은 모르지요. 설명에는, 체리 스위치를 통해 최상의 손맛(!)을 선사해 줄꺼라고 합니다 : )

분리가능한 케이블 (DETACHABLE CABLE) 뒤에서 자세히 보겠지만, 키보드 - 컴퓨터간의 케이블이 분리 가능합니다.

LED 표시등을 채용한 키캡 (LED INDICATOR KEY CAP) 토글키(Scroll Lock, Num Lock, CaspsLock등)의 On/Off 여부에 따라 키캡에 고휘도 LED 광

그리고 날씬한 바디 : )


설레이는 마음으로.. 개봉!! : )
사랑스런 키보드와 함께 메뉴얼과 PS2 젠더가 눈에보입니다 : )
키보드는 아크릴(?) 케이스가 덮혀져있어요.




드디어 화려하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
우선 키보드가 연결된모습입니다. 푸른색의 LED가 빛을 내고있는것 보이시나요 ?
보통,  LEOPOLD 로고가 있는곳에 토글키 상태를 볼수 있게 되어있는데, 굳이 '그곳'을 보려하지 않아도, 현재 나의 키보드 상태를 알 수 있군요 :) 아싸리



레오폴드 마크가 보입니다. 느낌은 그저..
'고급스럽다. 당신은 징정한 기계식키보드야 : )'





그리고, '분리가능한' 케이블은 이런식으로.. 키보드 중앙 아랫쪽에 USB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 USB단자까지도 멋지네요. 케이블과 키보드 고정에 간섭을 받지 않도록 패여있는 작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세심함 :)



이녀석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레오폴드 로고가 새겨진 재질이 독특한(!!) 접착형 타이로 돌돌말려져있습니다. : )


그리고...
키보드의 '심심함'을 화끈히 해결해줄.. 고휘도 LED 키캡을 감상하시겠습습니다.
Scroll Lock Off


Scroll Lock Off



Scroll Lock On!!!
Led 밝기가 엄청나군요 : )
분명 고휘도 LED가 탑제되있느것이 분명합니니다(두근두근)

덤으로,  키에 새겨진 문자는 레이저각인으로 수명을 늘렸데요 : )


키보드 덮개를 덮어보았습니다. : )
사용하지 않을때 전용입니당. 키스킨이 아니므로.. 씌우고 타이핑 불가능


그리고 사은품으로 함께온 키캡입니다 : ) FPS사용자를 위한..
저는  FPS게임을 즐기지 않아서 끼우지는 않았어요 : ) 화이트 색상에는 잘 어울릴 것같습니다.. 만 블랙에는 너무 튀는 느낌이 듭니다.

성능

이번에는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 )
간단한 성능 ! 을 살펴보아야.. : )


붉게 표시된 부분이 현재 인식하고 있는 키입니다 : )
요기에다가 PrintScreen까지 총 6개의 키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1초당 30.2번의 인식이 가능하군요 : ) 우왕굿 ..


이번엔 ps.2 로 연결해보았어요 : )


헉, 붉게 표시된것을 보세요 !
굉장하지요 ? 물론, 모든키인식이 가능합니다. : )
하지만 모든키인식시키고 스크린샷 캡쳐가 너무어려워서말이지요..
초당 인식속도도 향상된 39.3회입니다 : ) 과연!


기계식키보드가 N키 롤오버만 보고 할 것이 아니지요!
기계식 키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손끝에서 느껴지는 짜릿한 쾌감 : )


손맛

레오폴드 FC200R은 '넌클릭'입니다. 집에서 밤늦게 사용하기 좋고, 나중에 기숙사생활을 하게 된다면, 클릭보다는 조용하다는 넌클리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넌클릭이라서 경쾌한 타이핑감이 없어지는 것은 아닐까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넌클릭도 어느정도 경쾌한 소리도 내어주고, 손끝에서 느껴지는 형용하지 못할 무언가가 느껴집니다.

무언가 밋밋한 멤브레인 키보드, 그리고 그보다 '경쾌한 소리'는 들리지만 그 소리가 왠지 무게감없는 소리를 내어주고 깊이감 있는 손맛을 느끼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오폴드 FC200R은 기계식 키보드답게, 깊이 있는 소리와 손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렇다면 어떤 소리를 내어줄까요 ?
그리고 어느정도 소리를 내어줄까요 ?
동영상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 )

 

어느정도 느낌이 오시나요 ?
아쉽게도 제가 갖고있는 키보드는 넌클릭제품이기 때문에 다른방식의 클릭과 리니어와의 비교를 할 수 없네요. 그래도 생각보다 타이핑 소리가 크고 경쾌합니다. 클릭이었다면 집안이 크게 울렸을듯 합니다 : )

촬영을 위해 늦게까지 안주무시고 타이핑을 쳐주신 저희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 )
고주파음은 내장그래픽문제로.. 스피커에서나오는소리입니다 ㅠ.ㅠ 이해해주시길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하시는분들께 저렴하면서도 기계식키보드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키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 )

사실 알아보니, 더 저렴한 키보드도 있긴하군요. 하지만 디자인(특히 블루 LED)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접한 것이기 때문에 이녀석이 무엇보다 좋다 라고 평하기는 힘들지만, 팬타그래프에 익숙해져있던 저에게 '타이핑의 기쁨'을 선사해준 첫 기계식키보드 입니다.



리뷰어 - 뿌시 (http://comph.tistory.com
)
2009-07-05 00:10: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violette 2009-07-08 14:02:02
기계식키보드의 매력을 알았네요 +_+

경쾌한 소리 잘들었습니다.. (__)

삼척동자 2009-07-12 11:15:23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