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베타뉴스 필테) 작다! 깜찍하다! 던험랩스 DH-S1000 스피커
icon 꽃사슴녹용
icon 2009-05-01 10:12:49  |   icon 조회: 5712
첨부파일 : -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베타뉴스와 던험랩스가 함께 하는 던험스피커 DH-S1000의 필드테스트를 보내드리겠습니다. 특히 이번 필드테스트를 위해서 브리츠 BR-1000A CUVE가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습니다. 이번에도 제가 일정이 바쁜 탓에 포토샵제작은 하지 않았으며 설명은 거의 하지 않고 사진 및 동영상으로 대체하겠습니다.

1. 서론 및 필드테스트를 맡은 소감

베타뉴스 신기술 세미나에 참석할 수 없는 상황이었던 저로서는 필드테스트를 따내는 것이 일차적 과제였습니다. 베타뉴스 메일을 보던 중 던험 2채널 스피커의 필드테스트를 한다는 내용을 보고 필드테스트에 참가신청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것을 늦게 알아서 필드테스트 신청을 못할 뻔 했다가 정원미달로 연장된 상황이었습니다. 운좋게도 필드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었고 바로 당첨이 되었습니다. 1주 후 저는 필테용 스피커인 던험스피커 DH-S1000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상자가 큰 것이 와서 처음에는 2채널 스피커가 굉장히 큰 것이 온 것으로 생각했습니다만 비교평가해 보라고 브리츠 2채널 스피커도 함께 왔습니다. 제가 말로만 듣고 부러워했던 브리츠 스피커를 덤으로 받게 되어서 정말 좋았음은 물론입니다.

요즘 스피커시장은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합니다. 수많은 상표들이 쏟아져 나오고 수 많은 제품들이 탄생되곤 합니다. 예전부터 저는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를 써 오다가 2.1채널 스피커를 한동안 쓰다가 요번 필드테스트를 통해서 다시 2채널 스피커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테스트를 한 던험과 브리츠의 2채널 스피커 제품은 각기 다른 디자인과 음질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각 제품의 가격과 스펙을 살펴보시겠습니다.

2채널스피커인 던험과 브리츠스피커의 가격과 스펙이다.

3. 던험 대 브리츠 (1)디자인

던험 스피커 DH-S1000은 검정색 하이그로시 디자인에 세련된 멋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반면 브리츠의 BR-1000A CUVE 제품은 원목느낌을 잘 살린 디자인으로 고풍스러운 느낌이 묻어나는 제품이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으로만 보면 던험 제품이 우위에 있는 것으로 보여졌습니다. 사진으로 확인하겠습니다.

스피커 왔을때 모습.. 큰 상자가 와서 깜짝 놀랐다. 2채널 스피커가 왜이렇게 커?

그렇다. 브리츠와 던험제품이었던 것이다.

던험의 DH-S1000 스피커 패키지의 모습

스펙이 나온다. 스피커 재질은 나무를 사용했고 (MDF우드), 파란색의 볼륨 LED가 멋있어 보이는 스피커다. 잠시 후 설명하겠다.

던험스피커 DH-S1000의 패키지모습 (1), 스피커가 작고 깜찍하다. 뒤이어 살펴볼 DH-S1500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DH-S1000의 상세한 스펙이다. 중국에서 생산되었다.

던험스피커 DH-S1000의 패키지모습 (2)

다음은 오늘의 파트너 브리츠 BR-1000A CUVE 2채널 스피커이다.

브리츠 스피커 BR-1000A CUVE 2채널 스피커의 패키지 모습이다.

던험스피커와 함께 도착한 브리츠 스피커의 포장 상태다. 차이가 별로 없다. 스티로폼으로 스피커를 쌌다.  

던험스피커와 브리츠스피커 모두 원목재질을 사용했다. 던험스피커가 검은색에 세련된 디자인이라면 브리츠스피커는 원목의 느낌을 살려서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던험스피커와 브리츠 스피커의 컨트롤러부분이다. 던험스피커는 음량에 음질부분을 조절할 수 있었다. 그러나 브리츠는 음량만 조절가능했다.

던험과 브리츠스피커의 옆부분을 비교해 보았다. 던험은 검정색계통이고 브리츠는 원목의 느낌을 살렸다.

브리츠 BR-1000A와 던험 DH-S1000의 뒷모습. 뒤에서 봤을 때 안정감은 브리츠쪽이, 디자인은 던험쪽이 더 나은 듯하다.

브리츠 BR-1000A와 던험 DH-S1000의 바닥 부분이다. 두 제품 모두 진동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들어 있다.

4. 제품 설치 및 음질

던험, 브리츠 두 제품 모두 큰 차이는 없지만 제가 쓰던 스피커는 켜고 끄는 부분이 뒤에 있어서 사용하기 곤란했습니다. 그러나 던험과 브리츠 스피커는 파워, 볼륨을 조정하는 부분이 앞에 있어서 좋았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음질조절은 던험에는 있었으나 브리츠는 없었습니다.

음질테스트를 했을 때는 브리츠 제품이 약간 앞서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나 던험 스피커의 음질 또한 좋아보여서 음질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상세는 동영상 참고바랍니다.)

설치하고 나서 던험스피커와 브리츠 스피커의 컨트롤러다. 던험은 파워와 볼륨이 함께있는 음량조절 다이얼, 음질조절용 콘트롤러가 좌, 우측에 배치되어 있다. 반면 브리츠 스피커는 왼쪽에 파워버튼, 오른쪽에 음량조절 콘트롤러만 보인다.

던험스피커와 브리츠 스피커를 각각 책상 위에 올려 놓았다. 예전에 2.1채널 스피커가 들어와서 자리만 차지하였으나 두 작은 스피커가 있으니까 방이 여유로워진 모습이다.

역시 이 방에는 작고 깜찍하면서도 음질이 뒤지지 않는 스피커가 제격이다.

5. 결론

던험랩스의 신제품 DH-S1000은 검정색 바탕에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서 편의성면에서도 좋았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기기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었다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같이 테스트한 브리츠 BR-1000A CUVE와 비교해서도 너무나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판단됩니다. 던험랩스가 지금처럼 기술 개발을 열심히 하고 더 많이 알려진다면 브리츠도 못 넘을 상대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 필드테스트였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집에 있는 2.1채널 스피커의 우퍼부분이 찌그러지는 바람에 미관상 참 안 좋았는데 제 컴퓨터 방의 분위기를 바꾸는 2채널 스피커를 제공해 주신 베타뉴스와 던험랩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로서는 베타뉴스 신기술 세미나에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이번 스피커 필드테스트를 잘 끝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음 필드테스트는 던험랩스 DH-S1500 스피커입니다. 감사합니다.

2009-05-01 10:12: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