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체험단] 지피전자 GP-M5000 Gaming Mouse
icon 탱탱한토마토
icon 2009-02-11 21:22:45  |   icon 조회: 3192
첨부파일 : -

* 손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마우스를 찾는 열혈 FPS 게임 유저라면, GP-M5000

먼저, 저에게도 로드테스터 기회를 주신 PC사랑(
http://www.ilovepc.co.kr) 관계자 분들과 지피전자(http://www.gpec.co.kr)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모처럼 제가 행운을 얻어 Gaming Mouse 큐센 GP-M5000을 테스트 할 수 있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지 않아,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테스트 하였으며, 이번 테스트를 하면서 또 하나 배워 나가는 좋은 기회였으며,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1. 게이밍 마우스 GP-M5000 첫 인상...



퇴근 후, 집에 소포 하나가 왔습니다. 바로, 테스트 할 게이밍 마우스 GP-M5000 이었습니다.

제품을 받자마자, 딱! 보면, 이건 게임용 마우스다. 특히, FPS 게임에 탁월한 마우스인지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2. 큐센 게이밍 마우스 GP-M5000 특징

구분

내용

연결방식

유선

인터페이스

USB 또는 PS/2

(USB+PS/2 젠더)

크기

W:61mm * H:38mm * D:115mm

해상도

800 dpi

최대속도

30 ips

최대 FPS

4,500

무게

83g

버튼

4button, 1wheel

케이블 길이

180cm



3. 큐센 게이밍 마우스 GP-M5000 사용 느낌

디자인은 깔끔한 블랙 색상과 파랑 색상으로 제품 재질의 광택 효과로 한층 고급스러워 보였고, 마우스를 쥐었을 때, 손 바닥과 마우스 사이의 공간이 많이 생기지 않아, 마우스와의 일체감으로 손에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왼손잡이어서, 마우스를 왼손으로 한번 컨트롤을 해 보았는데, 약간 어색함은 있었지만, 사용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보자마자, 가장 먼저, 가운데 스크롤 버튼 밑에 눈에 띄는 또 다른 버튼... 이건 무엇일까? 바로, 브라우져에서 BACK 버튼의 기능을 하였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한 것 같습니다.


인터넷 사용중에 아주 요긴하게 쓰였습니다. 그러나, 혹시, BACK 버튼이 엄지 손가락 부분이 있는 옆면에 앞으로, 뒤로 버튼 2개를 하면 좀 더 낳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한번 고려해 볼만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표시한 부분으로 인해, 부드럽게 움직이면서도, 또한 과다한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내용물에 USB PS/2 젠더가 포함돼 있어서 USB 포트에서 또는 PS/2 포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사용 환경도 많이 생각하며, 배려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배려가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포토샵으로 홈페이지 메인 디자인 작업할 경우, 메인 디자인 편집 작업과 디자인을 잘라내는 세밀한 작업을 할 때, 마우스가 무게감이 있어서, 컨트롤 하기가 쉬웠습니다. 간혹, 다른 회사의 마우스 포인터가 위치를 잘 못 판단하여, 움직임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가 있었으나, 큐센 게이밍 마우스 GP-M5000은 마우스 포인터의 움직임이 정말 정교하였습니다.


그리고, Gaming Mouse 인만큼, 넥슨의 워록이라는 FPS 게임을 해 보았습니다.

이 게임은 아파치 헬기의 미세한 조종술이 꽤 흥미를 줍니다. 게임을 하면서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첫째로 마우스의 움직임이 다른 마우스에 비해 확실히 달랐습니다. 마우스를 잡는 손이 편안하고, 마우스가 너무 가볍지도 않아, 마우스에서 오는 중량감이 컨트롤 하기에는 매우 좋았습니다.

마우스가 너무 가벼우면, 움직임에 있어서, 상대방을 먼저 파악해서 제압해야하는 FPS 게임에 있어서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로, 마우스 버튼을 누르는 힘이 부담되지도 않고, 부드럽게 클릭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속적인 클릭에 대한 반응 또한 즉각적이며, 반응률 또한 좋았습니다. FPS 게임에서는 빠른 REACTION 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아주 미세한 조종술이 필요한 아파치 헬기에서도 마우스의 미세한 컨트롤이 제대로 발휘 되었으며,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정말 손에 편안함을 주면서, 부담감 없이 게임을 할 수 있는 아주 적합한 마우스였습니다.



다른 타사 마우스와 비교해서, 큐센 게이밍 마우스 GP-M5000은 마우스 포인터의 정교함과 버튼 클릭의 반응 속도와 감이 좋았으며,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대한 세심한 배려도 좋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마우스 버튼을 클릭 했을 때, 소리의 크기를 조금 줄여 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간혹, 노트북에 마우스를 연결하여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할 경우에 소리에 대한 부담감이 조금 있습니다.

4. 큐센 게이밍 마우스 GP-M5000 USB포트 왜 금도금으로 했을까?




이 부분 또한 사용자의 세심한 배려가 보이며, 제품에 믿음이 가는 부분입니다.

원래, USB포트가 공기중에 오래 노출되거나, 잘 못 건드리면 간혹 접촉 불량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디오 장비의 커넥터가 가격이 비싼 금도금으로 하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금이란 소재의 특성 탓에 오랜 기간 사용해도 부식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접촉 불량으로 인한 오작동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큐센 게이밍 마우스 GP-M5000 또한 USB포트를 금도금으로 해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며, 믿음이 가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품질보증 기간 3년이라는 기간이 마우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믿음이 가는 제품이며, 주변에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끝으로, 이번 체험단에 뽑혀 큐센 게이밍 마우스 GP-M5000 제품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제가 정리한 자료가 다른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09-02-11 21:22:45
211.223.24.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무새 2009-02-11 21:54:06
수고하셨습니다 -

뿌시 2009-02-11 22:21:47
수고하셨습니다^^

패시온 2009-02-12 08:42:33
잘봤습니다~ㅋ

녹차호텔 2009-02-12 09:17:54
신선함이 돋보입니다. 수고하셨네요.

violette 2009-02-12 11:33:44
말하고자 하신바가 잘 파악되는 깔끔하고 똑부러지는 리뷰였어요. 잘 보았습니다^^*